본문 바로가기

DIY

만물상에 나온 만능 베이킹소다 지우개 만들기

만물상에 나온 만능 베이킹소다 지우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1월 초부터 만들어서 일상에서 잘 활용하고 있는 '살림9단의 만물상'에 나온 이지희의 '만능 베이킹소다 지우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만들기도 쉽고 활용도 아주 뛰어난 생활꿀팁이라 꼭 포스팅 하고싶었어요^^




먼저 베소지우개 재료를 소개할게요. 베소지우개 재료는 베이킹 소다, 전분가루, 물, 지우개 모양틀(실리콘틀, 얼음통, 계란트레이, 플라스틱 계란박스 등)로 간단합니다. 저에게는 오래되어 쓰지 못하던 전분가루가 있었는데요. 사실 전분은 구입하면 조금씩 쓰는지라 쉽게 기간이 지나는것 같아요. 먹을 수 없게 된 전분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팁이기도 하네요.



먼저 세가지 재료를 섞어줍니다. 배합비율은 베이킹소다 2컵, 전분가루 1컵, 물 1/2컵(2:1:0.5)입니다. 비닐장갑을 끼고 잘 섞어준 뒤 반죽해 뭉쳐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물과 전분을 조금씩 더 넣는게 반죽이 잘 되어서 덜 부서지고 단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비율대로 해주시고 반죽을 하면서 가감해주세요.



저는 사용하지 않는 계란틀과 얼음통을 이용했습니다. 틀에 넣어 뭉쳐지게 꾹꾹 눌러주세요. 반죽처럼 끈적끈적하게 되는게 아니라 가진 수분과 전분으로 굳게 해주는 원리인데, 전분이 들어가 모양이 아주 잘 잡힌답니다.




저는 2개 틀에 넣고 조금 남았는데요. 이것은 용기에 두고 사용했습니다. 모양틀에 넣어 사용하기 싫으신분은 저렇게 재료끼리만 잘 섞어서 통에 넣어놓고 조금씩 덜어서 쓰시면 됩니다. 그냥 베이킹 소다 보다 훨씬 잘 녹고 오염물질에 빠르게 흡착되어 때를 더 빨리 없애주는것 같아요. 제가 사용해보니 모양틀로 만든것은 하나씩 꺼내 사용하기에 간편해서 좋고, 아주 조금만 필요할때는 통에서 가루를 꺼내 쓰는게 더 좋았습니다. 이제 이틀정도 굳혀주시면 베소지우개가 완성됩니다. 하루로는 조금 부족했어요. 방송에서는 빨리 굳히기 위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좋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해보니 그냥 자연건조하는 경우가 더 단단해서 좋더라구요.



이틀정도 둔 뒤 완성된 베소지우개를 틀에서 꺼내 용기에 차곡차곡 담아보았습니다. 제법 그럴싸하게 만들어진답니다. 얼른 사용 해보고 싶었습니다. 이 설렘~ 더러움이어 나에게 오라!! ^^



이제 통에 보관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꺼내 쓰시면 되는데요. 보다 오래 사용하고 싶으시면 냉동실에 두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냉동실에 두고 쓰면 녹기전까지 단단해서 아주 좋아요. 녹게되면 좀 부서진다는 점 참고하세요. 물론 가루가 나면 그걸 손으로 살살 문질러 주시면 된답니다. 


이제 베소지우개 활용법도 소개해드려야겠죠? 활용팁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정말 좋은 팁이니 꼭 만들어서 생활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