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직접 만든 만능 베이킹소다 지우개 활용팁 10


직접 만든 만능 베이킹소다 지우개 활용팁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만들어서 일상에서 잘 활용하고 있는 '살림9단의 만물상'에 나온 이지희의 '만능 베이킹소다 지우개'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드릴게요. 베소지우개는 얼룩제거, 악취제거, 탈취효과, 세정효과가 뛰어나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생활꿀팁 만능아이템이에요!



베소지우개 만드는 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해두었으니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만물상에 나온 만능 베이킹소다 지우개 만들기


요약해 말씀드리면 베이킹소다 2 : 전분가루 1 : 물 0.5 비율로 섞어서 모양틀에 넣고 이틀정도 굳혀주신 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완성된 모습은 이렇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고 하나씩 두개씩 꺼내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더라구요. 이제 세상의 모든 때를 지워준다는 '만능 베이킹소다 지우개의 다양한 활용팁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 또는 세면대의 세정

변기, 세면대 등이 더러울 때 물에 녹여 청소해주면 다른 세제없이도 물때까지 말끔히 지울 수 있어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기에 넣어 녹여주거나 세면대에 물을 받아 녹인 후 물을 내려주면 변기와 세면대 배수관의 세정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2 운동화, 등산화의 냄새 제거

베소지우개는 탈취효과가 뛰어나 운동화나 등산화 등의 발냄새 같은 악취를 제거해줍니다. 신발안에 이렇게 넣어두기만 하면 됩니다.


 3 냄비 등의 그을린 자국 제거

냄비, 주전자, 후라이팬 등 가스레인지나 인덕션에 그을린 자국에 베소지우개를 쓱쓱 문질러 주면 설거지를 해도 지워지지 않던 자국들이 쉽게 지워집니다. 지우개가 녹거나 부서지더라도 그 가루를 손으로 살살 비비면서 문질러주면 쓱 흔적도 없이 잘 지워집니다.


 4 냄비 등의 탄 자국 제거

설거지를 해도 남아있는 바닥이 탄 냄비나 후라이팬을 쓰다가 많이 버리셨죠? 앞으론 버리지 마시고 베소지우개를 써보세요. 힘들이지 않고 탄자국을 쉽게 지울 수 있답니다. 정말 신기해요.


 5 행주의 세척과 살균

행주 세척시 베소지우개를 하나 넣고 물에 녹인 후 담가두었다가 깨끗이 빨아서 헹궈주세요. 얼룩이 제거되고 깨끗한 세척이 되는 것은 물론 살균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6 천에 묻은 얼룩의 제거

베소지우개에 물을 살짝 묻혀 얼룩이 있는 곳에 베소지우개를 문질러주기만 하면 얼룩이 쉽게 지워집니다. 저는 수건에 립스틱이 묻었을때와 와이셔츠 목부분의 때를 지울때 사용해 보았는데 아주 잘 지워지더라구요. 


 7 주방 찬장 등의 오염 제거

기름때 낀 주방 찬장, 싱크대 서랍장, 빌트인 장식장이나 실리콘이 발라진 부분, 손잡이 주변 등에 오염이 있을때도 베소지우개를 문질러주면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 주변에 있는 때나 주방 조리대 위에 기름이나 음식물이 튄 자국 등 다양한 곳에 활용이 가능해요.


 8 신발장, 화장실 등의 악취제거

신발장안이나 화장실에 베소지우개를 두면 탈취효과가 있어 악취를 제거해줍니다.


 9 세탁물의 잔냄새 제거 

세탁기를 돌릴때 베소지우개를 두덩이 세탁기 안에 넣어주면 베소지우개가 잔냄새를 제거해 세탁 후 빨래에서 꿉꿉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빨래 후에도 개운한 기분이에요. 강추해요!


 10 쉬운 설거지, 물과 세제 절약

설거지거리를 물에 담그고 베소지우개를 2개 넣어주세요. 10분정도 담가두면 물 위로 기름이 둥둥 뜨게 되는데요. 그대로 깨끗한 물에 행궈만 주면 설거지가 끝납니다. 문질러보면 뽀득뽀득 소리가 나요. 물과 세제를 절약하게 해주고 설거지도 쉽게 도와줍니다.


 

지금까지 제가 직접 활용 해본 '베이킹소다 지우개의 다양한 활용팁 10가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베이킹소다 지우개! 정말 만능이 맞네요. 많이 만들어 예쁜 병에 담아 살림의 노하우를 자랑하며 지인들에게 선물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만들기도 쉽고 만들어 두면 필요할때 바로 바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재료가 있다면 꼭 만들어서 다양하게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