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주스병으로 센스있는 양념통 만들기

주스병으로 센스있는 양념통 만들기



안녕하세요! '브런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마시고 남은 주스병을 이용해

센스있는 양념통을 한번 만들어 볼게요!




어느날 주스가 한상자 생겼는데 한병 마시고

병을 보니 모양이 매끈하고 예쁜거에요.

병목이 조금만 더 넓으면 좋겠지만

요거 양념통 만들면 아주 딱이다싶어

콕 찍어놓고 빈병을 하나씩 만들었습니다.



이 병들로 양념통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스티커를 제거해줘야 하는데요.

따뜻한 물에 담궈놓으면 스티커가 아주

잘 떼어진다는 사실 아시죠? ^^


물에 담궈놓으면 병이 둥둥 뜨게 되니

일단 병에 물을 채워 무겁게 해주세요.

병을 먼저 담고 따뜻한 물을 스티커 높이보다

높게 채워주신 다음 불려주시면 됩니다.



불려놓고 잠시 딴짓을 하다가 스티커에 물이

잘 스며들었다 싶으면 손으로 한부분을 주욱

밀어올려 길을 터주시고 스티커를 젖혀주시면

이렇게 깨끗하게 잘 떼어진답니다^^



스티커를 다 떼고나면 이제 깨끗하게

씻어주셔야 합니다.



병 구석구석 솔을 넣어서 세제에

베이킹소다를 섞어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그리고 물기가 전혀 없도록 잘 말려주세요.



뚜껑에 색을 입혀줘야 하는데요.

저는 사용하지않는 메니큐어를 활용했어요.

입구쪽에는 사용하지 않고 바깥쪽에만 살살

발라주었습니다. 쉽게 잘 발려서 좋네요.




라벨을 만들어 라벨지에 출력을 했습니다.

저 위에 스카치테이프를 한번 입혀준 뒤

칼로 잘라 병에 하나씩 붙여주시면 됩니다.


더 오래 사용하고 싶으신분은 테이프를

라벨보다 크게 잘라 병에 둘러주세요.

저는 깔끔하게 하고싶어 스카치테이프만

한번 코팅 후 잘라 붙여줬어요^^;;;

시트지를 사용하시면 깔끔한데 두꺼워서

잘 말리고 잘 떨어지니 참고하세요.



자 이제 양념통이 완성되었습니다.

단순한 디자인으로 통일시키니

세트같고 예뻐보이네요^^



이제 양념을 각 병에 담아보았습니다.

비로소 진정한 양념통이 되었네요.

깔끔하고 예쁘지않나요?



양념통 서랍장에 넣고보니 아주 흡족하네요.

뒤쪽에 참기름과 후추는 그냥 두었습니다.

병을 모아서 몇개 더 만들어야 하는데

한개씩 만들면 손도 많이 가고 귀찮으니

한꺼번에 몇 개씩 만드는게 좋겠죠? ^^


마음에 드시는 주스병을 발견하시면

양념통으로 재탄생 시켜보시는건 어떠세요?

만들고나면 무척 뿌듯하다니까요^^

뚝딱뚝딱! 핸드메이드의 매력에 퐁당~

빠져보는 화이팅 넘치는 하루 보내세요!



-------------------------------------------------

카카오스토리 '브런치스토리' 소식 받아보기

https://story.kakao.com/brunch_s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