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자투리 리본으로 만든 포인트 집게핀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오늘은 자투리 리본을 이용해 포인트 집게핀을 만들어볼게요!




리본 1.5cm*15cm 2장, 0.8cm*12cm 1장, 0.5cm*7cm 1장, 집게핀과 빵끈을 사용했구요. 양면테이프와 글루건, 가위, 라이터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먼저 리본 끝을 라이터로 열처리를 해 매듭이 풀리지 않게 해줍니다.


긴 리본 두장을 반으로 접어 중간 선을 표시하고 양면테이프 위에 양쪽 끝을 붙여주세요. 양면테이프는 가위를 쓰지 않고 손으로 직접 찢어서 사용하는 게 좋아요.  


양면테이프에 남은 종이를 제거한 후 미리 표시해 둔 중간 선을 중심으로 사선으로 붙여줍니다.


이렇게 두 개를 똑같이 만들어준 뒤 포개 주세요.



빵끈을 이용해 포개 놓은 리본에 걸친 뒤 한 손으로는 빵끈을 잡고 고정하고 다른 손으로는 리본 끝을 밀어주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을 잡아요.


빵끈을 잡았던 손으로 리본 끝부분을 올려준 뒤 빵끈을 돌돌 말아 리본을 고정해줍니다. 


그럼 요런 모양이 되는데요. 말린 부분을 조금 남긴 뒤 자르고 뒤쪽으로 젖혀 고정해줍니다.


리본에 한번 매듭을 만들고 한쪽 방향을 반대로 돌려 빼주면 뾰족한 코가 생겨요.


글루건을 쏜 뒤 만든 코 매듭을 붙이고 양쪽 끝은 뒤쪽에 글루건을 이용해 한쪽씩 고정해줍니다.



뒷모양이 요렇게 되는데요. 만일 리본이 높아지는 게 싫다면 어긋나게 붙여주셔도 됩니다.


양면테이프를 파란선과 같이 집게핀 안쪽에서 시작해 뒤로 둘러 집게 아래쪽까지 붙여준 뒤, 남은 리본을 그 위에 그대로 따라 붙여 준비합니다.


리본과 집게핀이 완성되었네요! 이제 리본 뒤쪽에 글루건을 조금 쏘아준 뒤 집게핀에 붙여주세요.


부착 후 뒷모양은 이렇게 됩니다.


짜잔! 집에 있는 자투리 리본으로 포인트 집게핀을 뚝딱 완성했습니다. 공예 리본으로 만들었지만 아이들이 착용하면 아주 귀엽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 쉬우니 자투리 리본이 있으시다면 한 번 이렇게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