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다이소 아이템으로 꾸민 '나만의 게시판'

바쁜 일상에선 챙길 것들이 참 많죠! 그래서 저는 벽에 메모나 인쇄한 A4지를 붙여놓고 가끔씩 보고 체크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벽에 포스트잇을 붙이는 것도 한계가 있고 자석을 벽에 붙여 고정하는 방법을 써 보기도 했는데 벽이 계속 지저분 해지는 건 어쩔 수가 없더라고요. 오늘은 '다이소 아이템으로 꾸민 나만의 게시판'을 소개합니다.



이제 게시판을 꾸미는데 필요한 아이템을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필수 아이템인 네트망입니다. 저는 화이트로 꾸밀 건데요. 알록달록 한 것도 예쁘답니다^^ 네트망 사이즈가 다양하니 자신이 만들고 싶은 사이즈를 감안해서 고르세요.


두 번째 아이템은 네트 바구니인데요. 네트에 걸어놓고 펜이나 집게, 포스트잇 등을 놓을 수 있어 좋아요(생략 가능). 이것도 화이트로 골랐습니다.


세 번째는 필수 아이템인 꼭꼬핀이에요. 못 없이 벽에 깔끔하게 고정할 수 있어서 많이 쓰이는 아이템이죠. 작아 보이지만 꼭꼬핀을 꼽고 네트망을 벽에 걸면 아주 잘 버텨주는 효자 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네트망에 거는 메모지를 고정해 줄 역할을 할 클립 집게와 목제 집게도 구입했는데요. 클립 집게 대신 평소 사용하시는 집게핀을 사용하신다면 구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목제 집게는 고정력은 약한 편인데요. 요건 명함이나 도톰한 종이 낱장을 고정할 때 예쁜 아이템입니다.


먼저 꼭꼬핀을 고정 한 뒤 네트망을 걸어주세요. 양쪽에 두 개만 걸어주셔도 충분합니다(하나는 떼어내 다른 곳에 사용하고 있어요!). 맨 위칸 보다는 네트망 두께가 얇은 두세칸 아래를 걸어주시는게 더 좋아요.



왼쪽 아래 네트 바구니를 걸어주세요.


필요한 곳에 클립을 걸어주세요. 가운데는 A4를 3장 걸 수 있고 아래쪽에도 최대 2장까지 걸 수 있어요. 명함이나 메모지도 부착할 수 있어요.


짜잔! 저는 이렇게 꾸몄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토끼 인형에 자석을 붙여 네트망에 부착했어요. 냉장고 자석 등을 이용해 고정해도 좋아요.


네트 바구니 아래 굿 아이템인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블루투스 이어폰을 걸어보았어요.^^


어떠세요? 네트망 2천원, 네트 바구니 2천원, 꼭꼬핀 2천원, 클립 집게 1천원, 목제 집게 1천원 모두 구입하셔도 8천원이면 충분해요. 집에 있는 집게핀을 활용하시면 더 절약되겠죠! 몇 가지 아이템만 활용하면 이렇게 편리하게 쓸 수 있는 게시판이 생긴답니다. 지금까지 '다이소 아이템으로 꾸민 나만의 게시판' 꾸미는 방법을 보여드렸어요. 그럼 오늘도 꼼꼼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