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달콤하고 고소한 간식 '식빵 핫도그' 만들기

오늘은 집에서 핫도그를 직접 만들어 봤는데요. 초딩 입맛 제대로 저격한 아주 든든하고 맛 좋은 간식이 되었답니다. 그럼 제가 만든 고소하고 달콤한 간식 '식빵 핫도그'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재료 소개     ※ 식빵 핫도그 5개 기준

① 식빵 10장, 슬라이스 햄 5장, 치즈 5장, 딸기잼

 계란 2개, 소금, 후추, 올리브유, 파슬리가루



   요리 ①     식빵과 햄 준비하기

 기름 없는 팬에 슬라이스 햄을 구워줍니다.

② 테두리 자른 식빵을 밀어 얇게 만들어주세요.






   요리 ②     재료 쌓고 식빵 말아주기

① 식빵 5장에 딸기잼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② 딸기잼 위에 햄과 치즈를 올려줍니다.

③ 식빵을 한 장 더 이어서 깔아준 뒤 끝부분을 조금 남기고 딸기잼을 발라줍니다.

④ 식빵을 돌돌 말아준 뒤 치즈 포장지로 다시 말아 고정해주면 풀리지 않아 좋아요.







   요리 ③      계란물 입히고 구워주기

계란 2개에 소금, 후추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② 말아놓은 식빵에 계란옷을 입혀주세요.

③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굴려주며 굽고, 세워서 위, 아래까지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④ 꼬치에 끼우고 기호에 맞게 소스를 뿌려준 뒤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줍니다.



   요리 완성      고소하고 달콤한 식빵 핫도그

식빵에 딸기잼을 바르고 햄과 치즈를 넣은 뒤 계란옷을 입혀 노릇노릇하게 구운 '고소하고 달콤한 식빵 핫도그'가 완성되었습니다. 한 개는 네 조각으로 잘라 꼬치에 끼워주고 다양한 소스도 뿌려서 맛보았습니다.



아이는 소스를 뿌린 것 중에서는 케첩과 허니머스터드를 함께 뿌린 게 가장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고소한 냄새가 솔솔~ 초딩 입맛에 딱이랍니다!



딸기잼이 골고루 베어 있어 촉촉하고 달콤한 맛이 가장 먼저 느껴지고 햄과 치즈의 짭짤한 맛과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뤄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달콤, 짭짤, 고소한 맛이 잘 버무려진 든든한 간식이었답니다. 또 직접 만든 딸기잼을 넣어 뿌듯하기도 했네요. 이상 달콤하고 고소한 간식 '식빵 핫도그' 레시피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