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코트

의사들은 절대 먹지 않는 해로운 음식 8가지

의사들은 절대 먹지 않는 몸에 해로운 음식 8가지

 

미국 온라인 매체 ‘리틀띵스(Little Things)’는 '의사들은 절대 먹지 않는 몸에 해로운 음식 8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우리가 무심코 즐겨먹고 있는 음식들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을까요? 과연 의사들은 절대 먹지 않는 음식들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1 햄, 소시지 등의 가공된 육류

햄, 베이컨, 소시지 등의 가공된 육류는 우리 몸에 좋지 못한 지방과 콜레스테롤, 방부제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간편한 조리방법과 짭짤한 맛으로 중독성이 강한 맛을 내 누구나 즐기는 음식으로 현대인에게 아주 인기가 많으나  "가공육은 가장 영양이 적은 동물의 부산물"이라 일컬어지는 등 건강에는 좋지 못하므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2 밀가루

밀가루의 주 성분인 글루텐은 쫄깃한 식감을 더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유전질환 등 우리 몸에 여러 종류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글루텐 민감증의 경우 밀가루를 섭취하게 되면 더부룩하거나 배가 아픈 증상이 나타나며, 밀가루를 과다 섭취할 경우 과체중 우려, 만성 변비, 비만, 골밀도 저하, 피부 습진, 피부 트러블 등의 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전자레인지용 팝콘

몇 분이면 뚝딱 완성되는 팝콘에는 여러가지 맛을 내기 위한 인공 조미료와 인공 버터기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100g당 11g의 트랜스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률을 증가시킵니다. 더욱이 팝콘 봉지 중 상당수는 환경오염 물질인 PFOA(Perfluorootanoic acid)로 코팅이 되어 있는데 이는 뇌, 신경, 간의 질병을 야기하는 물질로 인체에 다량이 축적되면 간암, 태아 기형을 일으킬 수 있다는 주장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4 무지방 우유

우유의 지방에 대한 논쟁은 여전히 활발한 상황입니다. 다만 우유 자체의 지방 함유량이 높아 이를 줄이는 방법으로 저지방 또는 무지방 우유를 먹으라는 권고가 많습니다. 그러나 의사들은 우유에 포함된 지방이 체중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보며, 무지방 우유에는 보통 우유 만큼의 영양분이 없기 때문에 무지방 우유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보아 권장하지 않습니다.

 

 

 

 5 아이스크림

"인간에게 주어진 최악의 음식" 이라 불리기도 하는 아이스크림에 첨가되는 합성착색료는 인공조미료, 설탕, 색소 등이 혼합된 첨가물로 인체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타르계 색소의 경우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결막염 등을 일으키며, 과다 섭취할 경우 발암물질로 작용하는 등 인체에 유해하기 때문에 유럽에서는 거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6 화이트 초콜릿

초콜릿은 순간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들은 화이트 초콜릿의 경우에는 당분이 높고 카카오 함량은 낮아 설탕덩어리와 다름없다며 몸에 해롭다고 보고 있습니다.

 

 

 7 다이어트 탄산음료

의사들은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지 않는데 그 이유는 다이어트 탄산음료의 칼로리가 일반 음료에 비해 낮으나 달콤한 맛을 내기 위해 더 많은 인공감미료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의사들은 설탕 대신 들어가는 인공감미료가 뇌에 치명적인 물질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탄산음료 섭취를 줄일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8 통조림

통조림의 진화로 오랜기간 두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의사들은 통조림을 먹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통조림 캔은 대체로 주석, 스테인리스 스틸과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지므로 깡통 내부에 생각보다 많은 유해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통조림은 보관, 유통 과정에서 환경호르몬(비스페놀A)이 용출될 가능성이 있어 건강에 유해하므로 통조림 캔보다는 유리병에 담긴 식품이 훨씬 건강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의사들이 금기시 하는 음식이라면 건강을 생각하여 한번 더 섭취를 고려하고, 섭취를 줄이거나 권고사항을 지키는 것이 우리의 소중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의사들은 절대 먹지 않는 몸에 해로운 음식 8가지'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