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인생요리 발견! 백종원 '일본식 감자조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인생 요리로 등극한 감자와 한우 불고기를 넣고 만든 백종원 '일본식 감자조림'을 소개해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 깊은 양념 맛이 정말 끝내주는 훌륭한 요리랍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까요? ^^



엄마가 요리하기 편하다고 보내주신 아주 큼직한 왕감자! 20kg 큰 박스를 보내주셔서 한동안은 감자를 아주 열심히 먹어야겠네요! ^^;;



  재료 소개  

감자 4개, 소불고기, 양파 1개, 당근 1/2개, 양념(설탕 0.5컵, 진간장 0.5컵, 맛술 1/3컵, 물 2컵), 가다랑어포(생략 가능)


※ 저는 아주 큰 감자를 사용했고요, 고기는 한우불고기를 사서 300g 정도 넣었어요. 백선생은 제가 넣은 고기의 절반 정도를 넣었습니다.


  요리 시작  

① 감자와 양파는 큼직하게, 당근은 그보다 얇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② 냄비에 간장 0.5컵, 설탕 0.5컵, 맛술 1/3컵, 물 2컵을 담고 가스레인지 불을 켜주세요.



③ 감자와 고기를 넣고 양념이 끓으면 저어 설탕을 녹여준 뒤 중 약불로 20분간 오래 끓여줍니다.



④ 20분이 지나면 양파와 당근을 넣고 잘 섞어준 뒤 20분간 더 끓이면서 졸여줍니다.



⑤ 잘 졸여졌다면 불을 끄고 기호에 따라 가다랑어포를 올려줍니다(저는 생략했어요!).



⑥ 깨를 뿌리고 완성 접시에 담아줍니다.



  요리 완성  

스키야끼(일본 전골요리) 향이 나는 '일본식 감자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달달하고 짭짤한 찜닭같은 맛인데 깊고 고급진 맛이라 정말 맛있습니다.



접시에 담아 반찬으로 먹어봤는데요. 포근포근한 감자가 많이 짜지는 않으면서도 간간하고 깊은 맛이 나서 정말 맛있습니다. 양념이 쏙 베인 불고기도 얇은 장조림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스르르 입에서 녹는 감자 맛이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밥과 함께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자꾸만 손이 가는 불고기의 맛도 아주 일품입니다. 감자에 국물을 떠서 같이 비벼 먹으면 다른 반찬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아주 완벽한 요리랍니다.


큰 반찬통 2개에 가득 차게 만들어졌어요. 팬 하나에 간장 양념을 붓고 재료를 넣은 뒤 20분씩 2번만 조려주면 쉽게 만들 수 있는 일본식 감자조림! 만들기도 쉬운데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설거지 걱정도 없는 아주 감동적인 요리였어요. 아이들도 잘 먹고 어른들도 아주 좋아할 맛이니 여러분도 꼭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인생 요리 발견! 백종원 '일본식 감자조림'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