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감칠맛 좋은 뚝딱 요리 '백종원 두부조림'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요즘 만능간장을 만들어놨더니 간단하게 후딱 해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 많아 좋더라구요. 오늘은 재료도 간단하고 쉽고 빠른 감칠맛 좋은 뚝딱 요리 '백종원 두부조림'을 소개해요.^^



매콤하고 짭짤한 양념이 고소하고 부드러운 두부와 찰떡궁합인 백종원표 두부조림! 지금부터 후딱 함께 만들어볼까요?


   재료 소개   

두부 한팩, 청양고추 3개, 대파 1개, 양념(고춧가루 1.5T~2T, 간 마늘 1T, 만능간장 1국자, 물 1국자), 깨   ※ T는 밥 수저 기준



※ 참고하기백종원 만능간장 만드는 법

백종원 만능간장은 소주컵 기준으로 간장 6컵, 설탕 1컵, 고기 3컵을 넣고 팔팔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이 양으로 조리하면 700ml 정도의 만능간장이 만들어져요. 냉장고에 두었다가 활용하면 여러 가지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어 좋아요! 만능간장이 짜다고 느껴지시면 레시피보다 조금 덜 넣으시길 권해드려요.



   요리 시작   

① 대파와 청양고추는 송송 썰고, 두부는 적당한 두께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② 팬에 두부를 깔고 대파와 청양고추를 올린 후 고춧가루를 1.5스푼 올려줍니다. 실제 레시피에서는 굵은 고춧가루 1T+고운 고춧가루 1/2T를 넣으라고 하는데요. 그냥 집에 있는 고춧가루 한 가지를 쓰셔도 됩니다. 매콤하게 즐기시려면 고춧가루나 청양고추를 조금씩 더 넣어주세요.



③ 다진 마늘 1T, 물 1국자, 만능간장 1국자를 넣어주세요. 저는 물을 조금 더 넣었어요. 짜지 않게 드시려면 물의 양을 조금 늘려주세요. 만능간장의 다진 고기가 비주얼과 맛을 업! 시켜줍니다.



④ 이제 바글바글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양념이 골고루 베이도록 살살 저어줍니다.



⑤ 원하는 만큼 졸여졌다면 불을 꺼주고 깨를 솔솔 뿌려주세요.



   요리 완성   

짭짤하고 매콤한 맛이 좋아 자꾸만 손이가는 '백종원 두부조림' 완성! 부드러운 두부의 식감에 양념이 베어 감칠맛 제대로 나는 멋진 요리가 뚝딱 만들어집니다. 밥과 함께 먹어도 훌륭하지만 안주로도 정말 좋아요!



두부 한팩으로 뚝딱 만들 수 있는 '백종원 두부조림'! 만능간장만 만들어둔다면 재료도 간단하고 금세 만들 수 있는 쉬운 요리니 여러분도 꼭 도전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날 만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