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만나면 꿀 조합! '깻잎 치즈 떡볶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저는 떡볶이를 만들 때 깻잎을 자주 넣어 먹는데요. 여기에 치즈를 추가하면 고소한 치즈와 향긋한 깻잎이 어우러져 좀 더 색다른 맛을 볼 수 있어요. 오늘은 만나면 꿀 조합인 '깻잎 치즈 떡볶이'를 함께 만들어보겠습니다.




   재료 소개   

멸치육수 1리터 정도, 떡볶이 떡 400g, 어묵 3장, 양파 반개, 양배추 조금, 대파 1개, 깻잎 10장, 피자치즈 100g, 양념(고추장 2T, 고춧가루 2T, 설탕 2T, 간장 2T, 마늘 1T), 선택 재료(삶은 계란, 깻잎 10장) ※ T는 밥 수저 기준




   요리 시작   

① 멸치육수를 끓여서 준비하고 떡은 물에 불려주세요. 계란도 넣는다면 이때 삶아주세요.

② 야채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털어 주세요. 어묵과 야채를 먹기 좋게 잘라 준비합니다.



③ 먼저 팬에 고추장 2T, 고춧가루 2T, 설탕 2T, 간장 2T, 마늘 1T을 넣고 멸치육수를 한 국자 덜어 양념장을 잘 풀어준 뒤 남은 육수를 모두 부어주세요.



④ 육수를 센 불에 조리해 끓기 시작하면 떡과 야채를 넣어 양념이 잘 베일 때까지 졸여주세요. 이때 깻잎은 조금, 대파는 반만 넣어요.



불을 약하게 줄이고 피자 치즈, 깻잎과 파를 골고루 뿌려준 뒤 냄비 뚜껑을 닫아줍니다.



⑥ 치즈가 잘 녹을 때까지 끓여주다 접시에 담고 깨를 솔솔 뿌려주면 요리 완성!




   요리 완성   

삶은 계란과 깻잎까지 토핑으로 올려주니 만나면 꿀 조합! '깻잎 치즈 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저처럼 깻잎을 좋아하신다면 접시 위에 더 올려서 양념에 적셔 같이 먹어보세요. 매콤한 양념과 깻잎의 향긋함이 아주 잘 어울리는데요. 치즈를 넣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더해져 더 맛있답니다.



계란 위에도 양념에 버무린 깻잎을 올려 드셔 보세요. 꿀맛이에요. +_+



살짝 매콤하지만 아이도 아주 잘 먹더라구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재료가 있으시다면 깻잎 많이! 치즈 추가해서 한번 만들어보세요. 만들기도 쉬운데 중독적인 맛이 아주 좋은 간식이에요. 지금까지 만나면 꿀 조합! '깻잎 치즈 떡볶이' 만들기였습니다. 오늘도 알찬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