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직접 가 본 제주도 유채꽃 명소 4곳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지난주에 제주에 다녀왔습니다. 봄에 제주여행은 처음이었는데요. 4월의 제주는 유채꽃과 벚꽃이 만발해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꼭 가보고싶었던 함덕서우봉을 다녀오지 못해서 아쉬움이 크지만 제가 들렸던 4곳도 다른 계절에 늘 가던 곳이었음에도 유채꽃이 있으니 색다른 느낌이었어요. 여행 이튿날부터 비가왔지만 여전히 너무나도 멋지고 아름다운 제주와 특별했던 제주의 유채꽃! 저와 함께 떠나보실까요?^-^



제가 다녀온 곳은 애월한담산책로, 용머리해안(사계리삼거리), 조랑말체험공원(2017유채꽃축제 행사장), 섭지코지 이렇게 4곳이구요. 다녀오지 못했지만 추천하는 곳은 함덕서우봉입니다.



 1  애월한담산책로 





제주도에서 바다를 보며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 중 한 곳인 한담해안산책로! 세번째 사진에는 멀리 봄날카페가 보이네요. 저녁무렵에 가보았는데 이곳에 유채꽃이 필거라는 상상을 해본적이 없었는데 모르고 갔다가 보고 너무 행복했습니다. 언제봐도 멋진 한담해변. 유채꽃이 있어서 더 반가웠고, 저녁즈음이라 사람이 별로 없어 한가롭게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담해안산책로 -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 1359)



 2  산방산, 용머리해안 부근 






용머리해안에 가기전 길목인 사계리삼거리 앞에 산방산이 보이는 배경으로 유채밭이 두곳 있는데 꽤 넓습니다. 여기는 유채꽃 촬영시 1인당 천원씩을 받고 있어요. 아래쪽은 키가 작은 유채밭이고 위쪽은 키가 꽤 됩니다. 요렇게 사계리 삼거리(유엔아이펜션 옆)에서 두 곳을 보고 난 뒤 조금만 이동하면 바로 옆에 한 곳이 더 있는데요. 바로 용머리해안쪽입니다. 용머리해안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뒤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유채밭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부처님이 지켜보고계십니다'라고 적힌 촬영비를 넣을 수 있는 함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거대하고 멋진 산방산이 내려다보이는 가운데 잠시 유채밭에서 사진을 찍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용머리해안주차장 -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216번길 28)



 3  2017유채꽃축제 행사장 





비가 내렸지만 유체꽃행사장에 들렀습니다. 조랑말체험공원으로 가는 방향으로 행사장 입구부터 3킬로 정도 계속 벚꽃과 유채꽃 물결이 조성되어있어 황홀한 꽃길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산을 쓰고 비에 젖은 유채꽃을 촬영하는 작가님들도 많이 계셨습니다. 얼마간은 멋진 꽃의 물결을 더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조랑말체험공원 -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381-15)



 4  섭지코지 









제주에서 돌아오는 마지막날 아침에도 비가 내렸습니다. 섭지코지는 거의 매번 잠시라도 들리는곳인데 이번에는 여기서도 유채꽃을 보았습니다. 저 자리에 유채꽃이 있을 줄은 몰랐어요. 중국인들로 늘 넘쳐나는 곳이었는데 그들이 발길이 뚝 끊기기도 했고 비가 많이 내려서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우비를 입고 올라가서 새찬 바람을 맞으면서 바라본 유채꽃의 물결은 섭지코지를 더 색다르고 아름답게 보이게 해주더라구요. 오래있지 못해 아쉽지만 꽤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섭지코지 -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107)




봄은 처음이라 나름 저의 일정에 맞게 유채꽃을 조금이라도 보기 위해 돌아다녔었네요. 사실 제주 길목마다 마을 어귀마다 곳곳에서 유채꽃을 아주 흔하게 볼 수 있었고 이렇게 도로변에 잘 조성해놓은 마을들도 있었습니다. '제주의 봄은 왠지 이런 색일 것 같아!'라고 짐작했던 모습은 아마 유채꽃 노란물결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왕벚꽃도 많이 피지 않았다고 해서 보지 못하고 돌아왔지만 유채꽃이라도 열심히 보고와서 뿌듯하네요. 날씨가 좋지 않아도 제주의 4월은 언제나처럼 멋졌지만 유채꽃이 있어 더욱 봄 같았고 특별해 보였습니다. 다음에는 함덕서우봉에도 꼭 다녀오고싶네요.


제가 다녀온 4곳을 스케치해드렸습니다. 다양한 위치를 알려드렸으니 여행 일정에 맞춰 가능한 곳에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또 만나요! 멋진 봄날의 제주와 유채꽃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