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부드럽고 담백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토스트' 만들기

요즘 체중조절용으로 구입해 냉장고에 쟁여 놓은 닭가슴살이 자꾸 간식과 안주용으로 사용되고 있어 깊이 반성하고 있는데요^^;; 그중 닭가슴살 스테이크 한 봉지를 꺼내 토스트에 쏙 넣어봤습니다. 오늘은 '부드럽고 담백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토스트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소개     

① 식빵 2장, 닭가슴살 스테이크 1장, 버터

② 채 썰은 양배추 두 줌, 슬라이스 치즈 1장

③ 마요네즈, 데리야끼소스, 허니머스터드소스, 오이 피클



   요리 ①     식빵 굽기

팬에 버터를 녹인 뒤 식빵을 구워줍니다. 칼로리가 걱정되신다면 버터를 생략합니다.



   요리 ②     닭가슴살 스테이크 굽기

저는 평소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만 먹는데요. 그냥 먹어도 아주 먹을만해 자주 구매하는 편이에요. 팬에 구워주면 바삭한 식감이 더해져 좋아요.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잘 타기 때문에 약한 불에 구우셔야 해요. 저는 전자레인지에 1분을 돌려준 다음 빵을 굽고 남은 버터에 잠시 노릇노릇해지게 구웠습니다. 버터나 기름에 구웠다면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잘 닦아주세요. 칼로리가 걱정되신다면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조리 후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요리 ③     빵에 마요네즈 바르기

빵에 마요네즈를 조금 발라주세요. 요때 꿀도 조금 같이 발라주면 맛있어요. 따로 소스가 더 추가되므로 칼로리가 걱정되신다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요리 ④     닭가슴살 스테이크 올리기

마요네즈를 바른 빵 위에 잘 구워진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척 올려줍니다.





   요리 ⑤     양배추 얹고 소스 뿌리기

닭가슴살 위에 양배추를 푸짐하게 올려준 뒤 데리야끼 소스와 허니머스터드소스를 뿌려주세요.




   요리 ⑥     오이피클과 치즈 올려주기

소스를 뿌린 뒤 오이피클과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을 올려줍니다.



   요리 ⑦     마요네즈 바른 식빵 덮어주기

마요네즈를 살짝 바른 식빵으로 덮어주면 토스트가 완성됩니다.



   요리 완성      '닭가슴살 스테이크 토스트'

완성된 토스트를 유산지로 포장한 뒤 반으로 잘라주면 토스트 먹을 준비까지 끝!



반으로 자른 토스트는 요렇네요! 시중에 파는 착한 불고기 맛 토스트 같은 비주얼이네요^^ 닭가슴살 스테이크에 자극적일 수 있는 소스의 맛을 양배추가 쏘옥 잡아줘 짜지 않고 아삭아삭한 맛이 납니다. 피클은 샌드위치나 토스트에는 꼭 넣어야 하는 것 같아요. 피클 씹을 때 느껴지는 아삭함과 새콤함이 풍미를 더해주기 때문이죠.



소스와 치즈의 짭조름한 맛과 부드럽고 담백한 닭가슴살 스테이크의 맛, 양배추와 피클의 아삭아삭한 맛, 그리고 고소하게 구워진 빵이 잘 어우러져 간단한 재료로 만들었지만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구요. 영양면에서도 훌륭하고 아주 만족스러운 토스트였습니다. 이상 '부드럽고 담백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토스트 레피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