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다이어트에 좋은 샐러드와 오리엔탈 드레싱 레시피

안녕하세요! 봄이 되니 입맛은 없는데 몸이 나른한 게 뭔가 밸런스가 맞지 않는 듯하고 체중조절이 필요한 것 같네요. 오늘은 가볍게 먹기 위해 집에 있는 재료들을 꺼내 간편하게 샐러드와 오리엔탈 드레싱을 만들어 봤어요. 오리엔탈 드레싱은 다른 드레싱들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에도 부담이 없는 편이죠. 그럼 제가 만든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 닭가슴살 샐러드와 오리엔탈 드레싱 레시피'를 소개해요!



재료두부, 닭가슴살, 맥반석 계란, 토마토, 오렌지, 쌈채소, 샐러리입니다. 그리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만들어 곁들입니다.



두부는 팩 두부 반 정도를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자르고, 닭가슴살 치즈볼 1봉(60g)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정도 돌려줬어요. 맥반석 계란은 껍질을 까고 노른자 부서지는 게 싫어 반으로만 잘라줬습니다.



오리엔탈 드레싱은 생각보다 아주 만들기 쉬워요. 집에서 직접 만들면 가감이 가능해서 좋죠. 평소 밥 수저 기준으로 올리브유 2T, 간장 2T, 식초 1.5T, 레몬즙 0.5T, 올리고당 0.5T, 마늘 0.5T 정도로 만드는데요. 오늘은 여기에 매실액 1T다진 양파를 3T 정도를 추가로 넣어줬어요.



쌈채소로 상추, 겨자채, 치커리, 적치커리는 대충 먹기 좋게 잘라주고 샐러리는 잎을 따로 떼고 줄기는 송송 썰어줬어요. 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하고 반으로 자른 뒤 꼭지 아래 흰 부분을 잘라내고 3~4등분으로 잘라요. 오렌지는 껍질을 제거하고 한 개씩 분리한 뒤 2등분 해줬어요.



바닥에 먼저 쌈채소들을 깔아주고 토마토를 배열한 뒤 중간중간 오렌지와 닭가슴살 볼을 놓아주고 가운데 부분을 두부와 계란을 채워줬어요. 셀러리 잎은 여기저기 골고루 꽂아 주었는데요. 이렇게 하면 장식 효과까지 있어 아주 예쁘죠. 마지막으로 송송 썰어놓은 셀러리를 골고루 뿌려주었답니다.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가벼운 한 끼! 두부 닭가슴살 샐러드와 오리엔탈 드레싱이 완성되었습니다.



다양한 재료가 모여 색감도 좋고 아주 먹음직스러운 샐러드!



츄룹! 이제 본격적으로 맛을 보겠습니다.



혼자 한꺼번에 먹을 수 없는 많은 양이라 접시에 덜어 드레싱을 끼얹어 먹었어요. 사실 샐러드를 즐기다 보면 드레싱 없이 먹는 걸 좋아하게 됩니다.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게 되죠. 또 드레싱은 한 스푼도 꽤 많은 양이예요. 끼얹어 놓고 먹으면 달고 짜고 새콤한 맛을 아주 진하게 느낄 수 있어요. 저는 이렇게 해놓고 새로 샐러드를 가져다가 여기에 살짝궁 드레싱을 묻혀가면서 먹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입에 침이 고이면서 입맛이 살아나요. 코끝을 자극하는 드레싱의 향도 한몫하네요.^^


두부와 닭가슴살이 부드럽고 고소한데 아삭아삭한 야채와 곁들여 먹으니 더더 맛있어요. 상큼한 오렌지 향도 좋고, 츄릅~ 과즙을 먼저 먹고 난 뒤 베어 먹는 토마토도 기분을 좋게 해줘요. 뭣보다 진짜 맛있는 건 송송 썰어 낸 토핑~ 바로 셀러리입니다. 작은 샐러리 조각을 하나 깨물어 보면 단맛이 나면서 입안이 상쾌해집니다. 단짠단짠 새콤새콤하다가 달코롬 싸~한 맛이 나서 셀러리가 이렇게 단맛이었나 생각하게 되고 색다르게 느껴진답니다.


오늘은 맥반석 계란이 있어 아무 생각 없이 추가했는데 이게 나름의 포인트가 되었네요. 저는 샐러드에 삶은 계란을 넣어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1/2이나 1/4 크기로 잘라 올려주면 아주 든든한 토핑이 됩니다. 슬라이스 하면 예쁜데 모양 유지가 어렵죠^^;


오리엔탈 드레싱 레시피는 요만큼의 샐러드를 두 번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으로 좀 많은 편이죠. 원래 제가 만든 양의 절반 정도가 좋은데요. 요게 더 배합이 쉬워서 제 레시피대로 만들어 용기에 넣어 냉장고에 두었다 나중에 한번 더 드시면 편하실 거예요.^^



저는 사실 너무 잘게 자른 콥 샐러드는 좋아하지 않아요. 콥 샐러드를 퍼먹는 것보다는 조금 큼직큼직하게 한입 크기로 잘라 포크로 찍어 맛보는 게 더 먹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샐러드는 어떤 재료를 사용하고 어떻게 배열하느냐에 따라 매번 다른 모양이 되어서 꾸미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골라 먹는 재미도 좋습니다. 색감이 다양하면 자극이 되어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지 않아도 속도 든든하고 소화도 잘 되는지라 아주 좋은 끼니라고 생각합니다. 올리브유는 다이어트에도 아주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해요. 이제 드레싱도 직접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지금까지 '다이어트에 좋은 두부 닭가슴살 샐러드와 오리엔탈 드레싱 레시피'였습니다. 나른한 봄날, 가벼운 샐러드로 한 끼 즐겨보시고 몸도 마음도 가벼운 하루 만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