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무심코 버리는 아이스팩 알찬 활용법 4가지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여러분은 아이스팩을 냉동실에 얼려서 차갑게만 사용하시나요? 냉동식품이 워낙 많다 보니 흔해져서 일상에서 무심코 버리게 되는 아이스팩! 지금부터 '아이스팩 더 알차게 활용하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할게요!




1) 방향제 만들기




아이스팩을 개봉해 테이크아웃 컵에 따르고 아로마 오일이나 사용하지 않는 향수를 뿌려준 뒤 잘 섞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꿉꿉한 냄새가 나는 장식장이나 신발장, 화장실 등에 놓으면 훌륭한 방향제가 됩니다. 향을 맡아보면서 오일이나 향수의 양을 조절해주고 향이 사라지면 다시 보충해주시면 됩니다




2) 핫팩 만들기





급하게 핫팩이 필요한데 집에 없다면 아이스팩을 활용해보세요.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돌려준 뒤 상태를 보면서 30초씩 늘려줍니다. 적당히 뜨거워졌다면 파우치에 넣거나 수건을 두른 뒤 사용하면 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핫팩이 간단하게 완성됩니다.





3) 집을 오래 비울 때, 화분관리! 





여행을 가거나, 집을 오래 비우게 될 때, 화분이 걱정되시죠? 화분에 물을 흠뻑 충분하게 준 뒤, 아이스팩을 개봉해 흙 위에 아이스팩 내용물을 짜서 덮어줍니다. 아이스팩에 들어있는 겔은 흡수성 수지로 되어 있어 수분을 오래 머금는 성질이 있는데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4~5일 정도는 물을 주지 않아도 화분이 촉촉하게 유지되는 효과가 있어요.






4) 모기 기피제




아이스팩을 테이크아웃 컵에 따르고 레몬글라스(에센셜 오일)를 15방울 정도 넣어주세요. 모기가 싫어하는 향에는 계피, 라벤더, 페퍼민트, 오렌지 등이 있다고 해요. 모기가 싫어하는 향이 나는 오일도 좋습니다. 여기에 물을 조금 부어준 뒤 모기가 많은 곳에 놓으면 모기기피제가 만들어져요. 캠핑 등 야외 활동 시 아이스팩을 가지고 갈 일이 많은데 그럴 때 에센셜 오일을 함께 챙겨 물과 아이스팩과 섞고 모기기피제를 만들어 가까이에 두시면 좋겠죠!





지금까지 '무심코 버리는 아이스팩 알찬 활용법 4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아이스팩 그냥 버리지 마시고 생활에서 다양하게 한번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