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백종원 레시피로 만든 '참치김치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참치김치찌개가 먹고싶더라구요.

전에 백종원 레시피로 만든 참치김치찌개가

참 맛있었던게 떠올라 오늘 다시 끓여봤어요.

그럼 함께 '참치김치찌개' 만들어볼까요?

 

재료 : 김치 반포기, 양파 반개, 대파 1개,

청양고추 3~4개, 참치캔 1개, 다진마늘1T,

고춧가루1T, 설탕1T, 참기름, 살뜨물 또는 물

 


 

먼저 적당히 자른 김치에 설탕 한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해준 뒤 10분정도 놓아주세요.

김치의 신맛을 잡아주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그 사이 참치는 기름을 빼서 준비해주시고,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둡니다.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설탕에 버무려둔 김치를

센불에서 달달 볶아주세요.

 

 

양파를 투척합니다!

 

 

센불에서 달달 볶아주시면 됩니다.

김치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을때까지!

 

 

살뜨물을 김치가 잠기도록 부어주세요.

살뜨물이 없다면 물을 부어줍니다^^


 

 

마늘을 한스푼 넣어주세요.

 

 

참치 투하! 금방 퐁당 잠겨버렸군요ㅠㅠ

 

 

고춧가루도 한스푼 넣어줬어요.

김치맛에 따라 기호에 맞게 가감해주세요.

 

 

15분정도 팔팔 끓여주다가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조려주면 완성!

기호에 따라 새우젓, 소금 등으로 간을 합니다.

(저는 따로 간을 하지 않았답니다.)

 

 

오랜만에 만든 백종원표 참치김치찌개!

어디 한번 맛을 볼까요?

 

 

먼저 참치를 한조각 먹어봅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참치!

그리고 김치도 건져 먹어보아요.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밥을 부릅니다ㅠㅠ

 

이거 뭐 다른 조미료 하나도 넣지않고도

이런 착하고 깊은 맛을 낼 수 있다니

참 신기합니다.

 

설탕으로 버무린 김치로 요리했지만

많이 달지 않고 살짝 들큰하고 감칠맛이 나서

얼른 밥에 끼얹어 먹고싶어집니다.

 

 

국물도 진하고 맛있네요. 양파와 파의 단맛과

청양고추의 매콤한 맛이 그대로 녹아있어서

밥과 함께 먹으니 따로 반찬이 필요없네요.

 

절대로 실패가 없는 방법이니

요리에 자신없는 분들은 한번쯤 도전해

만들어 드셔보시면 아주 만족하실겁니다.

 

맛있는 한끼 이렇게 또 해결했네요^^

더 맛있는 모습으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