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제주 동문시장 추천 먹거리 BEST 7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저는 라봉이나 귤, 천혜향, 오메기떡 등을 구입할 때 주로 동문시장에 가는데요. 시장에 가면 활기도 생기고 기분이 참 좋아집니다. 특히 비가 내린다면 더 찾기 좋은 곳 중 하나가 바로 시장입니다. 제주 동문시장에는 소문난 가게들과 맛있는 먹거리들이 많아 먹거리 투어를 오셔도 좋답니다! 오늘은 '제주 동문시장 추천 먹거리 BEST 7' 소개합니다^^






1) 한라봉 빵(한라봉봉)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한라봉만 사용하고, 물을 넣지 않고 반죽을 해 한라봉과 백년초를 이용해 만든 청정제주의 건강빵이라고 해요. 시식도 하게 해주시고 한 봉지만 사도 덤을 주신답니다. 한입 베어 물면 싱그러운 한라봉 알갱이와 향이 입안에 가득해요. 개별포장되어있어 깔끔하고 좋았어요. 모양도 귀엽고 넘 맛있는 빵이었어요. (7개, 한 봉지 3천원)






2) 흑돼지 왕문어 철판(비테비테)

흑돼지와 문어, 가래떡이 큼직큼직하게 잘 구워진 철판구이예요. 양도 많고 푸짐하고 맛있습니다. 소스를 고를 수 있는데 저는 아이랑 먹을 거라 맵지 않은 걸로 골랐어요. 2천원 추가하면 치즈도 듬뿍 올려준답니다. 동문시장의 인기 많은 대표 메뉴예요. (한접시 8천원)







3) 귤하르방 빵(귤하르방)

제주도 대표 캐릭터인 귤하르방 빵! 살짝 쌉싸름한 맛이 나는 귤잼이 가득 들어있어요. 따끈하게 먹으면 꿀맛! 시원한 청귤 주스와 같이 먹으니 더 맛있네요. 주스와 세트로도 판매하고 있어요. 모양도 귀엽고 가볍게 먹기 좋아 남녀노소에게 아주 인기 좋은 먹거리입니다. (주스1병, 빵6개 세트 - 5천원)







4) 대게 그라탕(대게 고로케)

대게 고로케와 대게 그라탕을 동문시장에서도 만날 수 있네요. 제가 좋아라 하는 대게 그라탕은 대게 껍데기 안에 대게살과 새우, 야채와 치즈를 넣고 찜통에 찐 뒤, 불에 구워주는데 고소하고 맛있는 강추 먹거리예요! 대게 고로케도 아주 인기가 많답니다. (3천원)





5) 문어빵(문빵9)

제주보리에 문어 가루를 넣고 반죽해 만든 문어빵이에요. 속에는 모차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있어서 고소하고 맛이 좋아 아이들에게 인기 짱인 먹거리입니다. 서귀포 올레시장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천원)






6) 오메기떡(오복떡집)

제주에 왔다면 오메기떡을 맛봐야겠죠. 저도 주로 동문시장에서 택배로 주문하는데요. 팥순이, 떡순이들은 그냥 지나치기 어려운 먹거리입니다. 어른들도 참 좋아하셔서 선물용으로 아주 좋아요. 동문시장 안에 방송에 나온 유명한 떡 맛집이 꽤 많아요! 차갑게 먹어도 넘 맛있는 오메기떡! 추천해요. (8개 1팩 - 6천원, 개당 1천원)







7) 김떡 세트(서울떡볶이)

김밥과 떡볶이 세트인데요. 떡볶이 양념이 매콤하고 넘 맛있는 집이에요. 저는 김떡세트로 포장을 했는데요. 가격은 4천원인데 주문하면 떡볶이에 김밥 한 줄, 튀김만두(4개)를 같이 푸짐하게 싸줍니다. 저렴하고 맛있고 든든한 메뉴라 강추합니다^^ (김떡 세트 - 4천원)



동문시장에 가실 때는 네비에 동문시장 주차장을 찍고 가시면 됩니다. 주차장이 좀 번잡하지만 바로바로 차가 빠지기 때문에 안전하게 주차하고 시장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제주 동문시장 추천 먹거리 BEST 7'이었습니다. 동문시장에 오셔서 구경 많이 하시고 맛있는 먹거리도 꼭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