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오늘은 '쫀득쫀득 예쁜 계란 삶는 초간단 방법'을 소개해요!



계란을 스르륵 예쁘게 잘 까지도록 삶는 게 생각보다 참 어려운데요. 식초도 넣고 소금도 넣고 해 가며 삶아서 막상 껍질을 까 보면 계란 흰자까지 듬성듬성 벗겨져버려 모양이 엉망이 될 때가 많죠. 장조림을 만들거나 유행하는 마약 계란장을 만들 때는 모양이 참 중요한데 말이죠~ 그럴 때는 저처럼 해보세요!



바로 계란을 끓는 물에 직접 넣고 끓이는 게 아니라 찜기 위에 올리고 쪄주는 아주 간단한 방법인데요! 이렇게 찌면 계란이 탱글탱글 쫀득쫀득해서 찰진 맛을 볼 수 있고 껍질도 스르륵 아주 잘 까진답니다!^^



방법은 아주 쉬운데요. 물에 직접 넣고 삶을 때보다는 조리시간이 조금 길어요. 완숙 기준으로 찬물 적당히 붓고 찜기(우주선) 위에 계란을 올리고 가스불을 켠 뒤 센 불로 10분 끓이다가 약불로 바꾸고 15분 정도 끓여주면 된답니다. 만약 반숙을 원하신다면 약불 시간을 조절해주시면 되겠죠!



실금이 보이던 녀석은 결국 터져버렸더라구요. 찬물 샤워를 시켜준 뒤 찐 계란을 까 보았습니다.



짜잔! 계란이 아주 쉽게 까집니다.



껍질을 마구 눌러준 뒤 벗겨봐도 스르륵 아주 예쁘게 까지더라구요.



스르륵~ 매끈하고 찰진 자태~



반으로 잘라서 보여드릴게요. 탄력이 있어서 칼로 잘라도 예쁘게 잘립니다.



흰자를 눌러보면 이렇게 쫀득쫀득 탱글 거리는 게 보여요!



탱글탱글 탄력이 있어서 손으로 눌렀다가 떼어보면 다시 복원이 됩니다. 매끈하고 아주 예쁘게 잘 삶아졌죠?


모양이 매끈하게 잘 삶아진 계란이 필요할 때! 탱글탱글 쫀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계란을 원하신다면 이제 삶지 말고 쪄보세요. 찜기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된답니다. 고구마나 단호박 등을 찔 때 계란도 같이 올려서 쪄주면 번거로움 없이 같이 준비할 수 있어 좋아요! 지금까지 '쫀득쫀득 예쁜 계란 삶은 초간단 방법'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쫄깃한 하루 보내세요! ^^



댓글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