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코트

새로나온 GS25 돔베고기 도시락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혼자 밥을 먹어야 하는 오후! 오랜만에 GS25에 들러서 도시락을 사왔는데요. 바로 새로나온 '유어스 돔베고기 도시락' 입니다. 지금부터 디테일하고 솔직한 브런치의 '돔베고기 도시락' 솔직후기를 전해드립니다. ^^



돔베고기 도시락은 4,800원이고, 1,010kcal로 고칼로리 도시락입니다. 돔베고기(돈보쌈), 햅쌀밥, 해물부침전, 계란말이, 새우볶음, 김치, 무김치, 쌈장의 구성입니다. 도마위에 올려놓고 먹는 돔베고기 느낌을 내기 위해서인지 도시락 용기도 나무 색상과 무늬로 되어있었습니다.


포장을 벗기고 보니 요런 비주얼! 최근 GS25는 도시락 포장용기 뚜껑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도 무방한 소재로 교체했다고 해요. 이렇게 하면 수분의 이탈 없이 좀 더 촉촉한 도시락 맛을 볼 수 있을 것 같고, 환경호르몬 걱정도 없다니 좋았어요.


따로 담긴 김치쌈장 반찬통만 빼놓고 이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주었습니다.


짜잔! 촉촉하게 잘 데워진 오늘의 주인공 '돔베고기 도시락!' 김치용기를 다시 올리고 본격적으로 시식을 시작했습니다.^^


고기는 큼직한 사이즈고 두깨는 얇은 편입니다. 잡내가 나지 않아 좋고, 촉촉하고 기름기도 적당해 보입니다. 



도시락에 든 밥은 농협햅쌀을 쓴다는데 늘 촉촉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저는 원래 고기를 먹을 때는 밥을 잘 먹지않는 편인데, 도시락은 고기양이 정해져있으니 밥과 함께 과감하게 먹어보겠습니다.


보쌈김치와 보쌈무김치, 쌈장이 들어있는데 양이 적지 않아서 마음에 드네요. 보통 도시락엔 조금인데 아무래도 보쌈용이라 그런가봐요.


돔베고기 중 살짝 마를 수 있는 윗장을 가장 먼저 먹어보겠습니다.


밥 위에 고기를 올리고 쌈장과 무,김치를 올리고 밥을 조금 감싼 뒤 한입에 쏙 넣고 맛보았습니다. 아삭한 맛이 나는 김치와 부드러우면서도 결이 느껴지는 보쌈맛이 아주 맛있네요. 한입에 가득 넣고 야무지게 먹을 수 있어 담백하고 든든한 느낌이었어요. 배추김치는 새콤한 맛이 강했어요.


도시락에 따라 돔베고기의 갯수나 부위가 다르게 들어있을 수 있다고 하니 고르실 때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기는 두가지 종류가 들어있어서 서로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하나는 고기의 결이 살아있어 혀로 질감을 느끼면서 먹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부드럽게 씹는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해물부침전은 밀가루가 조금 많이 들어가 퍽퍽한 편이었는데 오징어 알갱이가 씹혀서 조금 보완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맛은 쏘쏘! 


계란말이는 부드럽고 촉촉해서 좋았는데 간이 살짝 되어있어 싱겁지 않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촉촉한 밥 위에 올려 부드럽게 먹어봤어요. 


가장 맛있던 반찬은 새우볶음! 작은 건새우를 매콤하게 볶은 반찬이었는데요. 살짝 매콤하면서도 달짝지근한 양념이 맛있고, 거칠지 않으면서 바삭한 건새우의 식감이 아주 좋았어요. 밥 위에 올려먹고, 고기와도 먹어봤네요. 반찬도 되고 고기위에 올려도 새우 맛이 나기 때문에 일반 새우젓 보다 나은 구성인 것 같습니다.


고기를 먹다 도시락 바닥을 보니 기름기가 빠지도록 홈이 있더라구요. 이런 센스 넘 맘에 드네요.


쌈장은 시중 쌈장보다 색이 진하고 맛이 짭짤한 편이라 많이 찍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자칫 느끼한 맛이 느껴질 수 있는데 진한 쌈장맛이 잡아줍니다. 짜서 양은 좀 많게 느껴졌습니다.


돔베고기 도시락을 고기 한입으로 깨끗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허기가 있었는데 고기 7점과 전, 계란말이를 알차게 먹다보니 아주 배가 부르더라구요^^;;; 가장 아쉬웠던 점은 보쌈무김치는 원래 조금 달게 만드는데 도시락의 무김치는 아주 일반적인 맛이라는 점이었어요. 조금만 더 달달하다면 훨씬 맛이 좋을 것 같아요. 쌈장은 좀 많이 짠 편이라 조금씩 먹어야 했구요. 해물부침전은 퍽퍽한 맛이 강해서 밀가루가 좀 많이 들어간 느낌입니다. 조금 부드러워지면 훨씬 맛있을 것 같네요.


어쨌든 5천원도 안되는 돈으로 수육을 먹을 수 있으니 정말 알찬 도시락이 아닐 수 없습니다. 고기 맛도 부드럽고 잡내도 없어 훌륭하네요. 고칼로리 도시락을 먹었으니 많이 움직여야 하겠습니다. 그렇지만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고 하죠!^^;


수육이 땡기는데 혼자라서 먹기 애매할 때! 고기반찬이 생각날 때 사다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GS25에서 새로나온 '유어스 돔베고기 도시락' 솔직후기였습니다. 맛있는 하루 만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