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포스트잇, 더 특별하고 예쁘게 사용하는 팁!

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여러분도 책상 위에 포스트잇 많이 있으시죠? 직접 구입한 것도 있겠지만, 여기저기서 홍보용으로 많이 나눠주는 바람에 아주 풍족하게 가지고 계실 겁니다. 포스트잇은 뒷면에 접착성이 있는 끈이 있어 부착했다 떼어냈다 쓸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사무용품이죠. 주로 문서나 컴퓨터에 모니터 같은 곳에 체크할 것들을 메모해 부착해서 사용하곤 하는데요. 요즘은 예쁜 색과 모양, 다양한 크기의 포스트잇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스트잇, 생활에서 조금 더 특별하고 예쁘게 사용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주로 기억해야 할 일이나 날짜를 적을 때, 물건에 이름을 쓸 때,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때, 자동차에 번호를 남길 때, 간단한 메모를 전달할 때 등 꽤 다양한 용도로 포스트잇을 일상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혼자 볼 때는 괜찮지만 남에게 전달을 할 때는 손글씨에 영 자신이 없는지라 늘 마음에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전부터 다이어리를 꾸미거나 메모를 예쁘게 적고 싶을 때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다양한 색, 폰트, 그림을 넣어 꾸밀 수 있어 아주 유용하답니다.


먼저 문서 작성 프로그램을 이용해 원하는 문구를 작성하세요. 이때 사용할 포스트잇 크기를 감안해 포스트잇보다는 작은 크기로 작성합니다. 그림파일로 만들어 원하는 크기로 불러와도 가능해요. 일단 원하는 문구를 작성 해 출력한 뒤 크기를 비교하세요.


저는 포스팅에서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여러 가지 다양한 모양을 작성했습니다. 인쇄한 종이에 포스트잇을 대어 보면서 적당한 크기로 편집 후 최종안을 인쇄해줍니다.


이제 그 자리에 포스트잇을 부착해주세요. 인쇄한 종이가 포스트잇에 비치기 때문에 좌우 균형을 맞춰 출력할 자리에 붙여주면 예쁘게 출력할 수 있겠죠? 익숙해지면 자리만 대충 보아도 더 손쉬운 작업이 됩니다. 길이가 길거나 폭이 넓은 사이즈라면 출력 후 잘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포스트잇을 인쇄할 자리에 차분하게 붙여주세요. 이때 접착 부분을 프린터기에 먼저 들어가는 방향으로 붙여주어야 프린터 내부에 포스트잇이 말리거나 끼는 것을 막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하세요! 가로로 된 포스트잇도 새로로 접착면이 가장 위로 가도록 붙여야 하므로 디자인 할 때 미리 감안해둡니다:)


출력할 포스트잇을 원하는 자리에 모두 붙였습니다. 들뜨는 자리가 없도록 다시 한 번씩 만져주거나 두꺼운 책 사이에 잠시 끼워놓거나, 잠시 무서운 책을 올려놓으면 좋아요. 방향을 잘 생각하시면서 포스트잇 접착면이 반대쪽보다 먼저 들어가도록 프린터기에 넣어줍니다. 포스트잇을 위로 떼지 않고 옆으로 떼서 붙이면 들뜨지 않는다는 팁도 있는데요. 너무 신경 써서 뜯다 보면 포스트잇에 주름이 생기게 되니 조심하세요. 또 오래된 포스트잇은 접착력이 떨어질 수 있답니다.


짜잔! 포스트에 원하는 문구들이 예쁘게 출력이 되었습니다. 손글씨와는 또 다른 느낌이죠? 그림을 출력해도 예뻐요.



사용할 곳에 예쁘게 출력된 포스트잇들을 붙여줍니다. 시간표나 기념일, 준비물 등을 적은 포스트잇은 수첩에 붙이고, 양념통과 도시락에도 포스트잇을 부착해줬습니다. 투명 테이프를 위에 붙여주어야 할 때 포스트잇을 사용하면 더 쉽게 라벨 작업을 할 수 있어요. 미리 출력해 놓은 예쁜 문구들은 수첩 안에 붙여두었다가 필요할 때 한 장씩 떼어 사용하셔도 될 것 같네요.


집을 나설 때마다 볼 수 있도록  메모를 현관문에 부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글씨체와 크기도 조절이 가능하니 원하는 메모를 더 특별하고 예쁘게 작성해보세요!^^


단! 방향을 생각하고 프린터기에 넣은 뒤 출력해야 한다는 점은 꼭 기억하셔야겠죠?


지금까지 알아두면 유용한 '포스트잇, 더 특별하고 예쁘게 사용하는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붙였다 뗐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참 편리한 포스트잇! 이제 조금 더 특별하고 예쁘고 가치 있게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