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똑똑하고 가성비 좋은 다이소 주방용품 20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똑똑하고 가성비 좋은 주방용품 2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실리콘 국자받침

요리를 하다 보면 국자를 옆에 놓아야 하는데 국물이 흐르게 되는데요. 이 받침을 사용하면 국자는 물론 조리할 때 사용하는 젓가락도 올려놓을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실리콘 재질이라 위생적이고, 세척도 아주 쉬운 추천 아이템입니다.





2) 건지개+집개

건지개와 집개가 함께 있어 두 가지 기능을 하는 똑똑한 조리도구입니다. 튀김 요리나 국물 요리를 할 때 집개로 집고 건지개 위에 올려 기름이나 국물을 빼줄 때 아주 유용합니다. 망이나 집개 모양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용도에 맞게 골라보세요^^



3) 멀티 슬라이스

식재료를 0.5cm 간격으로 일정하고 깔끔하게 슬라이스 할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손잡이가 달려있어 그릇에 걸쳐놓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계란, 토마토, 햄 등 샌드위치나 샐러드를 만들 재료들을 손질할 때 사용하면 좋아요.



4) 햄 컷팅기

소시지를 놓고 컷팅기를 올려 아래로 눌러주면 한입 크기로 자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도시락이나 주먹밥, 아이 간식을 준비할 때 사용하면 좋겠죠. 길게 눌러주면 햄을 물결 모양으로 자를 수 있답니다.



5) 물결모양 스텐레스 칼

두부나 도토리묵, 감자를 물결 모양으로 자를 때 사용하면 힘들이지 않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 좋은 아이템입니다.




6) 계란 거품기

손잡이 부분을 아래로 누르면 거품기가 작동되는 계란 거품기입니다. 팔이 아프게 젓지 않아도 쉽게 계란을 풀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7) 나선형 커피스푼

나선형으로 되어있어 컵에 걸쳐놓을 수 있는 스푼이라 사용하기 편리한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8) 깔끔한 쨈 스푼

라운드 처리되어있는 스푼으로 유리병 끝에 있는 잼도 깔끔하게 긁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쨈 스푼입니다. 스푼이 일체형이라 이음새가 없어 위생적이고, 뒷면에 받침대가 달려있어 스푼의 헤드 부분이 바닥에 닿지 않는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이유식이나 병에 든 소스 등을 꺼낼 때도 유용합니다.



9) 아이스크림 스푼

여름이라 아이스크림이나 빙수, 슬러쉬를 자주 먹는데요. 동그랗고 예쁜 디저트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이에요. 수박이나 멜론을 동그랗게 파서 먹을 때도 쓸 수 있어 좋답니다. 디저트 만들기에 아이를 동참시킬 수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10) 감자 다지기

계란, 감자 등을 빠르게 으깰 수 있게 도와주는 감자 다기지에요. 큼직해서 몇 번만 누르면 많은 양도 금세 다질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입니다.




11) 실리콘 마늘까기

실리콘으로 된 원통 안에 마늘을 쪼개 넣고 비비면 마늘의 껍질을 분리해주는 똑똑한 효자 아이템이에요. 마늘 꼭지 부분을 제거한 뒤 넣고 앞뒤로 굴려주면 마늘 까기가 훨씬 수월해진답니다.




12) 스텐 눈금 국자

국자에 눈금이 있어 계량스푼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으로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아요.



13) 세로형 감자칼

칼날이 스테인리스로 되어있어 식재료가 잘 다듬어지고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감자칼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생선을 다듬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칼 끝이 뾰족해 사과나 배 등의 과일 꼭지를 제거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 똑똑한 상품입니다.



14) 스테인리스 호박채칼

호박, 당근, 무 오이 등 다양한 야채를 채 썰때 쓸 수 있는 둥근 모양의 채칼입니다. 일반 채칼과 달리 길이가 길거나 굴곡이 있는 모양의 야채를 일정한 모양으로 썰 수 있어 유용하고,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에요.



15) 생선비늘 제거기

케이스가 달려있어 비늘이 튀지 않고 깔끔하게 생선 비늘을 제거할 수 있고, 아래쪽에 들어있는 칼날로 내장을 제거할 수 있어 생선 손질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16) 손잡이 칼갈이

칼을 날카롭게 또는 부드럽게 갈 수 있게 도와주는 두 가지 홈이 있는 칼갈이예요. 손잡이가 길게 있어 안전하게 칼을 갈 수 있는 똑똑한 아이템입니다.



17) 실리콘 밀대

약 30cm 길이의 큼직한 밀대로 피자 반죽이나 칼국수, 만두피 등을 만들 때 사용해요. 재질이 실리콘이라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냄새가 배지 않아 가성비가 아주 좋은 상품입니다.



18) 캔 거름망

3가지 사이즈로 다양한 통조림의 기름이나 국물을 손대지 않고 거를 수 있고 사용하기 편리해 자취생들에게 아주 인기 많은 똑똑한 아이템입니다.



19) 스텐 호떡누르개

스테인리스로 된 누르개입니다. 저도 호떡믹스를 사다가 집에서 호떡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누르개를 이용하면 얇고 바삭바삭한 호떡을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부침개를 만들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아이템입니다.



20) 접착밀봉기

과자나 식재료들이 남았을 때 접어주고 빠르게 지나가면 비닐을 열로 접착시켜 밀봉해주는 똑똑한 아이템입니다. 건전지 타입이고, 냉장고에 붙여놓고 사용할 수 있어 보관도 편리하고 사용도 간편해 아주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이상으로 지금까지 '똑똑하고 가성비 좋은 다이소 주방용품 20가지'였습니다. 편리하고 똑똑한 도구로 쉬운 요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