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꿀맛 간식 '마늘빵' 레시피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바삭바삭 꿀맛 나는 간식 '마늘빵'을 만들어봤는데요.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볼까요? ^^


   재료 소개   

재료 : 바게트 빵 10조각 정도, 버터 1T, 마늘 1T, 마요네즈 1T, 연유 1T, 설탕 1T, 꽃소금 두 꼬집, 파슬리 양껏( ※ T는 밥 수저 기준입니다.)



   요리 시작   

① 먼저 버터 1T을 접시에 담고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돌려 녹여줍니다. 여기에 마늘, 마요네즈, 연유, 설탕을 모두 1T씩 추가한 뒤 소금 두 꼬집, 파슬리를 양껏 넣고 잘 섞어주세요(버터, 마늘, 마요네즈, 연유, 설탕의 비율은 1:1:1:1:1 이랍니다. 참 쉽죠? 연유가 없다면 꿀이나 올리고당으로 대체 가능해요!).



② 이제 만든 소스를 빵 위에 발라주세요.



※ 레시피대로 만들면 바게트 10조각에 듬~뿍 바를 수 있는 양이예요.



③ 종이 호일을 깔고 에어프라이어로 180도에서 10분 정도(예열 없이) 구워주면 완성!



   요리 완성   

180도에 10분을 굽자 바삭바삭하고 노릇노릇하게 마늘빵이 만들어졌어요. 저는 노브랜드 제품을 쓰고 있는데요. 제품에 따라 성능이 다르니 시간과 온도를 조절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덜 타게 구우시려면 저보다 온도와 시간을 줄여주시거나 종이 호일을 조금 더 길게 잘라 깔아준 뒤 위쪽을 좀 오므려주면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고소하고 달콤한 마늘소스가 바게트에 쏙 녹아들었네요. 바게트가 바삭바삭해 더 맛있답니다.



조금 덜 타게 만들고 싶어서 다음에는 170도에서 10분 구운 뒤 꺼내봤어요.



왼쪽 2개는 180도, 오른쪽 4개가 170도에서 10분 구운 마늘빵입니다. 두 번째로 굽는 동안 두 개를 벌써 홀딱 먹어버렸네요.^^;; 이럴 줄 알았다면 용량이 더 큰 에어프라이어를 사는 건데 말이죠~



조리를 마친 에어프라이어에서 바로 꺼내보니 소스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식욕을 자극하는 비주얼이었어요.



마늘을 직접 깐 뒤 바로 다져 넣고 만들었더니 마늘향이 강해 아주 맛있었어요. 통에 담아놓고 하나씩 먹으니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이 오래가서 아주 꿀맛 나는 요긴한 간식이었네요!:)



놀고 있는 바게트나 식빵이 있으시다면 에어프라이어로 뚝딱 마늘빵 한번 만들어보세요. 자꾸만 손이 가는 꿀맛 간식이랍니다. 지금까지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꿀맛 간식 '마늘빵' 레시피였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날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