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유리병 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는 초간단방법

저희집엔 아이가 스파게티를 좋아해서 소스병이 아주 많은데요. 이 병들은 스티커만 제거해주면 밖에서 산 것처럼 견고하고 모양도 예뻐서 재활용하기 좋습니다. 스티커를 깔끔하게 떼어내는 게 관건일텐데요! 오늘은 '유리병 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는 초간단방법'을 소개합니다.




생각 없이 스티커를 그냥 떼어보면 끈끈이가 잔뜩 붙어있는 유리병. 유리병에 있는 스티커를 힘들이지 않고 쉽고 깔끔하게 떼어내는 비법~ 있을까요?


네~ 그 비법 여기 있습니다. 먼저 유리병을 적당한 용기에 담고 뜨거운 물을 틀어주세요. 그리고 불려줍니다. 잠시 담가놓고 잊어주세요.



양이 많다면 병에 물을 채우고 세운 뒤 물을 스티커 높이까지 채워주시는 방법도 있어요. 뚜껑에도 끈적거리는 스티커가 있다면 같이 담가주세요.



1시간 정도 불린 뒤 스티커를 떼어봤어요. 아주 말끔하게 떼어집니다. 참 간단하죠? 한 귀퉁이 스티커 떼어보기를 시도해 끈끈이가 남는다면 조금 더 불렸다가 떼어주세요. 아주 쉽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요렇게 깔끔하게 떼어지는 끈끈이 스티커!



요때 구석에서 스티커를 떼지 않고 원두를 담아 사용 중인 병 하나 더 발견! 요것도 스티커를 어서 떼어주겠어요!


이제 스티커 제거 힘들이지 마시고 뜨거운 물에 넣고 불렸다가 떼어보세요.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다른 용도로 사용하려면 이렇게 스티커를 제거한 후 깨끗하게 세척한 뒤 사용하면 되겠죠? 지금까지 '유리병 스티커 깔끔하게 제거하는 초간단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