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바나나걸이' 없이 바나나 걸어놓는 방법 4가지


식이섬유와 비타민, 칼륨이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사계절 내내 먹을 수 있어 사랑받는 열대과일 바나나! 바나나는 주로 한 송이씩 사게 되는데요. 바쁜 일상을 지내다 보면 미처 먹지 못한 바나나가 시들어버려 음식물쓰레기로 버리게 되는 일이 많습니다. 때문에 바나나의 보관 방법이 아주 중요한데요. 바나나를 높은 곳에 매달아두면 쉽게 무르지 않아 바닥에 놓는 것보다 조금 더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바나나걸이'를 구입해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또 '세탁소 옷걸이'로 '바나나 걸이'를 만들거나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S자 고리'에 바나나를 끼워 간단하게 높은 곳에 고정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 다이소


바나나를 사자마자 바나나걸이에 걸어두면 바나나는 계속 나무에 걸려있는 것으로 착각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바나나를 걸어놓는 것을 '바나나 속이기'라고도 하는데요. 만약 바나나 걸이가 없다면 바나나를 왼쪽 그림과 같이 두기보다는 반대로 뒤집어 놓아야 바닥에 닿는 부분을 최소화할 수 있겠죠. 그럼 바나나가 나무에 계속 걸려있는 것처럼 착각하도록 바나나를 한번 속여볼까요?


지금부터 바나나 속이기! '바나나걸이' 없이 나나 걸어놓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방법 1. 빨래 건조대 활용하기

집에서 사용하는 빨래 건조대에 바나나의 중간 부분을 끼워주면 바나나를 별도의 도구 없이 쉽게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방법입니다. 가장 높은 칸 건조대에 걸어놓으시면 공중에 바나나가 잘 매달려 조금 더 보관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단, 바나나를 먹을 때는 남은 바나나의 무게가 한쪽으로만 쏠리지 않도록 왼쪽 하나, 오른쪽 하나 이렇게 번갈아 떼어 먹습니다.





방법 2. 세탁소 옷걸이 활용하기

세탁소 옷걸이 아랫부분을 바나나 중간 부분에 끼워주세요. 고정하는 위치에 따라 옷걸이의 고리 부분과 고리 아랫부분 중 더 고정이 잘되는 부분을 이용해 바나나를 걸어주세요. 세탁소 옷걸이는 두껍고 잘 휘지 않는 것을 사용해야 바나나의 무게를 잘 지지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작은 옷걸이 뒤집어 활용하기

작은 옷걸이 아랫부분에는 바나나 여러 개가 통과하지 못합니다. 대신 작은 옷걸이의 고리 부분을 바나나의 중간 부분에 끼워 주고 옷걸이 아랫부분을 적당한 위치에 걸어주는 방법으로 바나나를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방법 4. 운동화 끈 활용하기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여분의 운동화 끈을 활용합니다. 끈을 반으로 접은 뒤 끝부분을 바나나 중간 사이로 빼 생긴 고리로 매듭 쪽을 통과시키면 단단하게 바나나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높은 곳에 묶어주는 방법으로 바나나를 걸어놓을 수 있겠습니다.




바나나걸이가 없어도, 따로 도구를 만들지 않고도 일상생활에서 바나나를 쉽게 걸어놓을 수 있는 방법이 아주 다양하네요.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이렇게 바나나를 무사히 걸어놓기 위해서는 바나나의 머리 뭉치 부분이 싱싱한 것이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바나나가 너무 익게 되면 껍질이 벗겨지면서 바나나가 우르르 바닥으로 떨어질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꼭 싱싱할 때부터 바나나를 걸어서 보관해 주는 게 중요하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바나나 머리 뭉치 부분을 랩이나 호일로 감싸준 뒤 보관하면 에틸렌 성분이 확산되는 것을 막아 갈변을 늦춰주기 때문에 그냥 보관하는 것보다 훨씬 오랫동안 바나나를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결론! 나나는 줄기를 랩으로 감싸고 높은 곳에 걸어주는 것이 좋답니다!




영양가 많고 맛도 좋은 바나나! 다양한 방법으로 최대 싱싱하게 보관하면서 맛있게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바나나 걸이 없이 바나나 걸어놓는 방법 4가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