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껍질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청포도 세척법

청포도를 한팩 사 왔어요. 아이들도 무척 좋아하는 청포도! 청포도는 껍질까지 먹는 과일이라 세척이 아주 중요한데요. 오늘은 '껍질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청포도 세척법'을 소개합니다!



달콤한 맛과 신맛이 같이 나 자꾸 먹게 되는 청포도는 비타민과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아주 좋다고 해요. 특히 초록푸드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좋고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니 자주 먹으면 좋겠죠? 먼저 청포도를 송이째 세척하시려면 송이를 가위로 군데군데 잘라 한 줌 정도씩 들고 먹기 좋을 크기로 작은 송이로 만들어주세요.



저는 아이와 바로 먹을 예정이라 알알이 따서 깨끗하게 씻어보겠습니다.



청포도에 베이킹소다를 적당량 솔솔 뿌려주세요. 베이킹 소다가 없다면 밀가루도 좋아요. 베이킹 소다나 밀가루는 흡착력이 좋아 청포도에 남아있는 농약이나 중금속 성분들을 쏙 흡수한답니다.



베이킹소다가 알알이 혹은 가지 사이사이 골고루 묻을 수 있게 버무려주세요.



여기에 청포도가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채워요.



베이킹소다 물에서 한 번씩 손으로 알알이 문질러 준 뒤 한번 헹궈주세요. 송이일 때는 물에 담갔다 뺏다를 두세 번 반복해준 뒤 건져줍니다.



깨끗한 물에 한번 헹궈주세요.



청포도가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채워준 뒤, 식초를 여러 방울 떨어뜨려주세요.



식초와 물이 잘 섞이도록 저어준 뒤 10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식초는 살균효과도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청포도 세척 끝! 뽀드득뽀드득 소리가 나게 깨끗하게 닦였어요. 식초물에 담그면 더 싱싱해지고 새콤달콤해진 느낌이 들어요. 이제 맛있게 드시면 되겠죠? 이상 '껍질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청포도 세척법' 이었습니다. 오늘도 상큼한 하루 보내세요! ^^




#청포도씻기 #청포도깨끗하게 #청포도세척 #포도씻는법 #청포도베이킹소다 #청포도식초 #청포도씻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