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백선생표 매콤한 콩나물 볶음밥 레시피

오늘은 백선생 레시피로 매콤하고 맛있는 콩나물 볶음밥을 만들어봤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참 쉬운데 정말 맛있습니다. 기대하지 않고 만들었다가 반한 맛! 같이 만들어보실까요?



재료소개


백선생표 콩나물 볶음밥 재료(2인분)

콩나물 300g, 당근 100g, 대파 1~2개, 식용유, 즉석밥 2개, 계란 2개, 김가루, 참깨

 양념장 재료(진간장, 맛술, 고추장, 설탕, 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각 1숟갈씩)

요리시작

 1  파는 얇게 어슷썰기하고 당근은 잘게 다져줍니다. 콩나물을 데쳐서 건져놓고, 비율대로 양념장을 만들어 준비해주세요.


 2  먼저 후라이팬을 달군 뒤 식용유를 넉넉하게 붓고 센불에서 파가 타지 않도록 잘 볶아주세요. 향이 좋고 달달한 파기름이 만들어집니다.


 3  만들어진 파기름에 다진 당근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4  양념장을 붓고 센불에서 타지 않도록 빠르게 볶아줍니다.


 5  밥을 넣고 양념과 골고루 잘 볶아주세요.


 6  데친 콩나물을 얹고 빠르게 볶아줍니다.



 7  콩나물과 볶음밥이 잘 섞이게 볶아줬다면 불을 끄고 계란후라이를 준비해주세요.


 볶음밥을 그릇에 담고 계란후라이와 김가루를 얹은 다음 참깨를 뿌려주면 완성!



오늘의 요리 완성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파기름으로 볶아서 향도 좋고 윤기가 흐르는게 아주 먹음직스럽네요.


한숟갈 떠 맛을 보니 아삭한 콩나물이 볶음밥과 어우러져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닭갈비를 먹고 난 뒤 볶아먹는 볶음밥 같은 느낌인데 매콤하고 조금 달짝지근한 맛이에요!(요게 사실 닭갈비 양념이라고 하더라구요^^)


설탕도 들어갔지만 파기름이라 단맛이 나고 양념이 아주 맛있게 맵고 감칠맛이 나서 자꾸 숟가락이 갑니다.


요거 아주 괜찮은 메뉴네요. 간편하게 만들어 한그릇 뚝딱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참 좋은것 같습니다. 친구에게 만들어주고 가볍게 둘이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은 요리!


백주부표 이색요리 콩나물 볶음밥!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쉽고 간단히 먹기에도 좋으니 콩나물 있을때 만드셔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맛있어서 자주 해먹을 것 같은 맛이라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