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잘 지워지지 않는 가구의 자국은 이것으로 해결!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오늘은 가구에 생긴 자국이나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을 때 쉽게 지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테이블의 상판이에요. 상판만 떼와서 집에 있는 상 위에 올려놓았습니다. 행사가 있을 때 차 접대용으로 사용하는 핫 워터와 주전자 등을 올려놓고 썼는데요. 오래되니 열자국과 물자국이 남아 닦아도 지워지지 않고 지저분해 보이는 상태였어요.



오늘 이 자국들을 제거해줄 비법 재료는 바로 마요네즈입니다! 그리고 마른 천이나 키친타월도 준비해주세요.



먼저 자국이 있는 부분에 마요네즈를 적당량씩 짜줍니다.



그리고 얼룩이 있는 부분에서 하나씩 키친타월로 문질러주세요.




피부에 로션을 바르듯 키친타월로 골고루 마요네즈를 묻혀준 뒤 10분 정도 방치합니다.



10분이 지나면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문지르면서 닦아줍니다.



마요네즈가 자국들을 깔끔하게 지워주고 곳곳에 찌들어있던 얼룩들까지 싹 제거했네요. 또 반질반질하게 광택을 내주는 효과도 있었어요.



처음 상태와 비교하니 정말 깨끗해졌네요. 사실 사무실에서 물티슈로 닦아보고 우유, 핸드크림으로도 닦아봤지만 안돼서 집에 들고 왔는데요. 이렇게 쉽게 닦일 줄 알았다면 상판을 들고 올 게 아니라 마요네즈를 들고 가는 건데 말이죠!



깔끔해진 테이블 상판! 버리지 않고 조금 더 사용할 수 있겠네요. 혹시 가구에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이나 열이나 물로 인해 생긴 자국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저처럼 마요네즈로 닦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