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모닝계란빵' 레시피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어제는 간식으로 계란빵을 만들어봤는데요. 집에 있는 모닝빵과 계란, 치즈를 이용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아주 맛있더라구요.
아이가 계란빵을 아주 좋아하는데 주변에 파는 곳이 없어 아쉬웠는데 이렇게 직접 만들어 먹일 수 있어 기뻤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만든 모닝계란빵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
재료 소개
모닝빵, 계란, 체다 슬라이스 치즈, 소금,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요리 시작
① 모닝빵을 포크로 찔러 둥글게 원을 만든 뒤 속을 파줍니다. 넣을 계란이 크다면 속을 더 깊게 파냅니다. (파낸 빵가루는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구워 그냥 먹거나 샐러드나 파스타 위에 뿌리면 아주 맛있으니 버리지 마세요!)
② 속을 파낸 모닝빵에 계란을 깨뜨려 넣어주세요.
※ 만약 전자레인지에 조리한다면 노른자를 미리 깨뜨려주어야 폭발을 막을 수 있답니다^^;;
③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춧가루, 파슬리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싱겁게 즐기고 싶다면 생략해도 되는 과정이에요.
④ 슬라이스 치즈를 약간씩 올려주세요(치즈도 기호에 따라 생략 가능해요!).
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5분 정도 구워주세요. 브랜드에 따라 조금씩 성능 차이가 있음을 감안합니다. 동시에 전자레인지로도 만들어보니 3분씩 3번 정도 돌리면 되더라구요. 전자레인지 용기에 넣고 뚜껑을 덮어서 돌려주면 수분이 빠져 빨리 딱딱해지는 걸 막을 수 있어요.
⑥ 계란이 완전히 익었는지 확인합니다. 잘 익을 때까지 구워주면 완성!
요리 완성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맛있는 계란빵이 만들어졌어요. 전자레인지는 노른자를 터뜨려 주어야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다면 노른자를 터뜨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치즈를 추가해 짭짤한 맛이 더해져 좋았어요. 전자레인지로 만들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딱딱해지니 따끈할 때 바로 먹는 게 좋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계란 요리를 해보면 계란 노른자가 생각보다 빠르게 익지는 않더라구요. 그렇다고 높은 온도로 조리하면 빵이 많이 탈 수 있으니 낮은 온도로 조금 더 조리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모닝계란빵' 레시피였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날, 행복한 날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