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옥수수 알갱이 깔끔하게 떼어내는 간단 팁!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더운 여름 내내 열심히 먹었던 옥수수! 아이도 저도 참 좋아하는 간식이라 아주 즐겨먹고 있는데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따끈따끈한 옥수수를 하나씩 떼어먹는 게 더 달콤하고 맛있게 느껴집니다. 오늘은 '옥수수 알갱이 깔끔하게 떼어내는 간단 팁'을 소개할게요!



아이들이 옥수수 알갱이를 깔끔하게 떼어먹기란 쉽지 않은데요. 아버지께서도 옥수수를 아주 좋아하시는데 틀니를 끼신 후에는 맘껏 드시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아이에게 해주듯 옥수수 알갱이만 후딱 떼어내서 그릇에 담아드리곤 해요. 구수하고 맛있는 옥수수 밥을 짓거나 요리에 사용할 때도 알갱이만 빠르게 분리할 수 있다면 참 편리하겠죠.


그렇다면 옥수수 알갱이를 한알도 남김없이 깔끔하게 떼어내는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포크'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옥수수에 포크를 꽂아 준 뒤 날을 안쪽으로 깊숙이 밀어줍니다.



이제 포크 손잡이를 위로 꺾어주기만 하면 알갱이가 심과 깔끔하게 분리됩니다.



두 줄씩, 한 줄씩도 문제없어요. 원하는 만큼만 끼워 밀고 꺾어주기만 하세요!



끝부분부터 시작하지 않아도 이렇게 원하는 곳의 알갱이를 깔끔하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주 빠르게 떼어낼 수 있어요.



그릇에 옥수수를 세운 뒤 포크를 아래쪽으로 밀어 넣고 꺾어주면 순식간에 알갱이를 떼어 그릇에 모을 수 있답니다. 참 쉽죠!



포크를 사용하면 옥수수 한알도 놓치지 않고 깔끔하고 빠르게 옥수수 알갱이를 떼어낼 수 있다는 사실! 이제 아셨죠?



이제 옥수수 알갱이는 '포크'를 이용해 쉽게 떼어보세요! 지금까지 '옥수수 알갱이 깔끔하게 떼어내는 간단 팁!'이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