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생활의 달인에 나온 수제 튀김과 오징어 김밥 후기(바사삭, 대전 유성구 상대동)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최근 이사를 했는데 동네에 유명한 달인 튀김집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생활의 달인' 방송에 나왔던 수제 튀김과 오징어 김밥을 사러 갔어요!




문을 열고 들어가니 바삭바삭 먹음직스러운 튀김이 먼저 맞이하네요.



커다란 고추튀김과 새우튀김도 보이네요. 먼저 주문을 하면 안쪽에 먹는 자리가 있는데 거기서 기다려달라고 하세요.





테이블이 몇 개 있는데 먹고 가는 손님과 기다리는 손님들이 계셔서 사진은 벽만 찍었어요.



우선 저는 방송에 나와 유명한 튀김과 오징어 김밥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떡볶이를 주문했는데요. 튀김은 모둠튀김(5), 왕새우, 왕고추, 파인애플 튀김을 하나씩 시켜봤어요.



집에 돌아와 봉지를 열었어요. 튀김이 정말 먹음직스럽네요.



맥주를 꺼내 함께 맛을 보기로 했어요.



튀김이 정말 크네요. 그리고 집에 오느라 시간이 좀 걸렸는데 아직도 바삭바삭해서 놀랐어요.



큼직한 튀김들을 하나하나 갈라 속도 구경하고 맛을 봤어요. 고추 튀김은 고기와 야채, 당면이 들어있어 고추와 아주 잘 어울리더라구요. 새우튀김도 크고 좋았지만, 특히 파인애플 튀김이 진짜 특이했어요. 두껍고 말캉말캉한 파인애플 식감이 바삭한 튀김옷과 어울려 상큼한 맛이더라구요.



고추튀김 같은 경우는 제 손보다 컸어요. 튀김이 대체로 크고 바삭바삭하고 정말 맛있더라구요. 들어있는 소스는 지 않고 가쓰오부시 맛이 나는 육수 같았어요. 간장이 아니라 맛도 향도 참 좋았네요. 새우, 오징어, 김말이, 단호박, 고구마튀김도 하나같이 다 맛있더라구요.



떡볶이는 색은 무척 빨간데 맛을 보니 많이 맵지 않았어요.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은 맛이었어요. 소스가 넉넉한 국물 떡볶이라 튀김을 찍어 먹기 좋더라구요. 이제 두근두근 오징어 김밥을 맛볼 차례예요. 양념에 볶은 살짝 매콤한 오징어 다리가 여러 개 들어있어 식감이 좋고 김밥 속재료도 간이 잘 되어 아주 맛있었어요.



튀김은 꼭 여기서 사 먹어야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아주 바삭바삭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집 앞에 아주 맘에 드는 튀김집이 있어 좋았답니다. 또 여기 오징어 김밥은 완전 제 취향이라 자주 사 먹을 것 같아요. 고추튀김과 오징어김밥 강추합니다! 지금까지 생활의 달인에 나온 수제 튀김과 오징어 김밥 후기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자비로 사 먹고 직접 찍은 사진으로 작성한 솔직 후기이며, 맛이나 평가 등도 모두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