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냉장고를 털어서 만든 우리집 월남쌈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오늘은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털어서 제가 좋아하는 월남쌈을 만들어봤어요. 재료 손질만 약간 해주면 되어 준비도 쉽고 맛도 영양도 훌륭한 한끼가 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준비한 과정 보여드릴께요!




제가 오늘 냉장고에서 꺼내 사용한 재료는 오이, 당근, 숙주, 파프리카, 양배추, 토마토, 오렌지, 쌈채소(샐러리, 상추, 적근대, 적겨자채 등), 스위트콘, 닭가슴살 2봉, 라이스페이퍼, 칠리소스랍니다.


야채는 모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숙주를 제외하고 모두 먹기좋게 썰어 준비했어요.


오렌지와 토마토는 먹기 좋게 썰고 재료들을 접시에 담은 뒤 스위트콘도 약간 그릇에 담아주고요.


냉동실에서 꺼낸 닭가슴살(슬라이스와 볼 1봉씩)은 전자레인지에 돌려 해동한 뒤 야채와 함께 접시에 담아냈습니다.



짜자잔~~ 월남쌈 속재료는 모두 요렇게 금방 준비가 끝났어요.



마지막으로 라이스페이퍼를 담가줄 뜨거운 물이 필요한데요!



집에 있는 장미차를 한팩을 꺼내 물을 조금 붓고 우려주었다가 뜨거운물을 부어 준 뒤 차잎은 건져내고 준비했어요. 색이 아주 예쁘죠! 그냥 뜨거운 물만 준비하셔도 된답니다^^


라이스페이퍼를 적셔서 야채와 과일, 닭가슴살, 콘 등 재료들을 차곡차곡 쌓아줬어요.



이제 먹기 좋게 감싸줍니다. 저는 월남쌈을 하나하나 싸서 접시에 모아줄 때 기분이 참 좋아요!


짜잔~ 이렇게 푸짐하게 야채와 닭가슴살, 과일을 넣어 만든 월남쌈! 집에 마침 쌈채소와 숙주가 있다보니 제대로 기분을 낼 수 있는 월남쌈을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오늘은 소스가 칠리소스 뿐이지만 땅콩소스와 같이 먹어도 참 맛있는 월남쌈! 다양한 소스가 있으시다면 준비해서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면 더 좋겠죠~ 시판 소스를 이용하면 편리해요.


칠리소스에 직어 든든하고 맛있게 먹어 본 건강한 한끼! '냉장고를 털어서 만든 우리집 월남쌈' 아주 훌륭했어요! 싸먹는 재미도 있고 손님 대접할 때 메뉴로도 참 좋아요. 여러분도 집에 있는 재료들을 모두 꺼내서 월남쌈으로 뚝딱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