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

죽동 참숯석쇠불고기 맛집 '유성불백' 후기 (대전 유성구 죽동)


대전 죽동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유성불백'에 다녀왔어요. 점심시간이 한참 지난 늦은 오후에 들렀는데도 만석이라 웨이팅이 좀 있었답니다. 참숯 석쇠에 직접 구운 불고기와 김치찌개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가게인데요. 분위기도 깔끔하고 가성비 좋은 맛집이라 오랜만에 후기를 올려보아요!






식당 내부도 깔끔하고 조용한 편이에요.



저희는 둘이가서 유성불백 2인분과 가오리회 무침 하나를 시켜봤어요.



김치찌개가 제일 먼저 나왔네요.





그리고 나온 '가오리 회 무침' +_+



매콤 새콤한 양념에 버무린 가오리와 아삭아삭한 야채의 식감에 입맛이 확 돕니다. 너무 맛있어요. 양도 가격도 부담 없는 곁들임 메뉴 넘 좋네요. 



잠시 뒤 참숯 석쇠에서 맛있게 구워진 불고기가 등장합니다. 와... 고기 향이 넘 좋아요!



그사이 팔팔 끓인 김치찌개를 그릇에 옮겨 담고!



식사 준비 완료! 이제 본격적인 식사를 해볼까요? 김치찌개에는 고기도 꽤 많이 들어있고 두부와 콩나물, 김치가 듬뿍 들어있었어요. 찌개 국물이 담백하면서도 칼칼한 맛이었어요.



콩나물무침과 어묵볶음, 상추, 마늘, 쌈장이 더해져 오늘의 한상은 이러한 모습이네요!




불에 직접 구워 불향이 나면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단짠단짠 불고기!



양이 푸짐해서 상추에도 싸 먹고 밥과 함께 먹고 그냥 고기만도 마구마구 집어 먹었어요.



밥 위에 가오리 회 무침을 올려 한 숟가락 먹어보니 정말 핵 꿀맛! 캬... 행복하네요.



여자 둘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정말 열심히 먹고도 배가 불러 고기를 조금 남겼습니다.



맨 안쪽 자리라 나가다가 주방 안쪽에서 직접 고기를 요렇게 굽고 계셔서 잠시 구경을 했어요.



손님이 많아도 많이 시끄럽지 않고 내부도 깔끔해서 좋았어요. 아이들도 먹기 좋게 잘 구워진 불고기가 있어 다음엔 아이와 함께 와야겠어요.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손님이 꽤 많더라구요. 부담 없이 가볍게 찾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식당인 것 같습니다. 대전에 소문난 가성비 좋은 불고기 백반집 '유성불백'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