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페트병으로 꽃병 만들기

 

 

언니가 꽃시장에 들러 꽃을 사다주셨어요.

꽃은 언제나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죠~

그런데 꽃병을 찾았는데 보이질 않네요ㅠㅠ

 

고민하다 일단 페트병을 이용하기로 했어요.

 

 

너무 예쁘죠? ㅠ.ㅠ

 

 

쏠리와 장미 한다발씩입니다.

 

 

일단 페트병을 가지고 와서 자르고싶은

모양대로 그림을 그리고 가위로 자릅니다.

 

 

 

잔가지와 잎을 잘라주고 맞추고 싶은

길이만큼 남기고 줄기도 잘라줍니다.

 

 

쓰지 않는 리본이나 천이 있으시면 글루건이나

양면테이프로 고정하고 페트병에 둘러줍니다.

 

장미와 쏠리를 모아 꽃철사로 고정하면

원하는 모양으로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자연스럽게 퍼지는 모양도 예쁘지요~ 

 

 

페트병에 리본만 둘렀을뿐인데 괜찮네요!

저는 가진게 요거뿐이라 샘물병을 이용했지만

딱딱한 생수병을 이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장미의 시든 겉잎을 하나씩 떼어 모아놓으니

요렇게 예쁘네요. 요 꽃잎도 버리지 마세요! 

 

 

집에 있는 맥주캔을 이용해도 좋아요^^

 

 

가끔은 리본을 둘러서 선물하기도 해요.

쉽게 시들어서 물에 꽂아놓아야 하지만요.

그래도 인기가 아주 많은 방법입니다^^

 

 

저는 요 꽃잎들을 살뜰히 모아 잘 말린 다음

요렇게 병에 넣어 보관한답니다. 이렇게 하면

예쁜 장미와 진한 향, 그날의 추억이

고스란히 남게 된답니다.

 

페트병을 활용해서 리본만 두르면 요렇게

예쁜 꽃병이 완성됩니다.

저처럼 급하실때 한번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