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가방끈 빠졌을 때 다시 끼우는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서랍장을 정리하다 더스트백에 뭐가 들어있는지 확인하다가 그만 리본이 슉 빠져나오는 일이 있었습니다. 다시 끼우는 방법으로 옷핀을 사용할까 실핀을 사용할까 하다가 갑자기 번뜩이는 생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가방 끈이나 트레이닝복의 끈이 빠졌을 때 쉽게 다시 끼우는 초간단 꿀팁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준비물은 바로 나무젓가락입니다!


나무젓가락을 보면 아래쪽만 붙어있고 윗부분은 분리가 되어있는데요. 그 사이로 구멍에 넣을 끈을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무젓가락을 구멍 속으로 쏙~ 넣고 쓱쓱 밀어 넣다가 다른 쪽으로 빼주기만 하면 금세 끈 끼우기가 끝~!!


빠른 그림으로 한번 볼까요? 긴 천인데도 다섯 번 쓕쓕 움직이니 한쪽 끈 끼우기가 완성되었습니다. +_+



두줄을 동시에 끼웠으니 이제 엇갈리게 양쪽 다른 끼울 부분을 길게 잡아당겨주세요. 


요렇게 한 번씩만 넣으면 끼우기가 끝납니다!


같은 방법으로 나무젓가락에 끈을 끼우고 반대쪽도 통과시켜주세요.


이제 양쪽으로 끈이 두 줄씩 엇갈려서 나왔습니다. 이렇게 두줄을 ㄷ자로 둘러주고 양쪽에서 잡아당기면 가방을 묶을 수 있어요. 



요렇게요!!


이제 매듭을 묶어주면 되겠습니다.


트레이닝 바지의 고무줄이나 줄이 빠졌을 때도 이렇게 나무젓가락을 이용하면 길이가 길어서 옷핀이나 실핀을 이용하는 것보다 쉽고 빠르게 줄을 끼울 수 있습니다. 바지의 고무줄이 끊어졌다면 새 고무줄을 이런 방식으로 끼워주시고 묶어주시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나무젓가락은 거친 부분이 많지 않고 매끈한 게 좋습니다. 나무젓가락에 천의 조직이나 실밥이 딸려 나올 수 있기 때문이죠. 나무젓가락이 거칠다면 두 개를 서로 문질러 주시면서 거친 부분을 제거한 뒤 하나를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또 네모 모양보다 둥근 나무젓가락이 두께가 얇아 구멍으로 쉽게 빠져나올 수 있어 더 좋습니다. 단 무리하게 넣으시면 안 되고 나무젓가락이 충분히 들어가는 곳에 사용하시는 게 좋겠죠?


이제 가방 끈이 빠지더라도, 허리춤에서 고무줄이 끊어지거나 끈이 풀려나와도 당황하지 마시고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금세 쓱싹 끼워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가방끈 빠졌을 때 다시 끼우는 초간단 방법'이었습니다.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빛나는 하루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