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아이와 함께하는 제주여행 가볼만한곳 '감귤박물관'

브런치스토리 2020. 1. 10. 14: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 제주 겨울여행때 아이와 함께 방문했던 '감귤박물관'을 소개할게요! 예전에 지인분께서 아이들과 가면 참 좋다고 꼭 가보라고 추천해주셨었는데 한번도 들르지 못하다가 이번에 다녀왔는데요. 감귤박물관에서는 감귤의 역사도 구경할 수 있는 박물관도 있지만 일반 전시실에도 작품들이 많고 아열대식물원, 감귤피자와 족욕체험이 가능한 체험장, 제주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카페도 있고 감귤따기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다양한 체험과 학습이 가능해 제주 현장학습체험 장소로도 아주 좋은곳이에요:)




날씨가 참 따스하고 좋은날이었어요. 바람이 살짝 차갑지만 햇살도 좋고 하늘도 맑아서 더없이 즐거운 제주 겨울여행을 하던중에 찾은 감귤박물관! 여러가지 감귤나무들이 다양하게 심어져 있어서 풍경도 아름답고 사진찍기도 참 좋아요. 입구쪽에는 넓은 감귤밭도 있어서 그곳에서는 감귤따기 체험도 하고 있어요.


야외공연장과 분수도 있고 감귤박물관 일대를 크게 돌아볼 수 있는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고 경관이 아름다워서 어른들도 아주 많이 찾으시고 가족단위 관광객 분들이 참 많았어요. 곳곳이 포토존인데 어르신들도 제주여행 기념으로 이곳에서 꼭 촬영하시더라고요:)


아드님과 함께 이곳을 찾은 이유는 박물관 관람도 하고 족욕을 즐기기 위해서랍니다. 그럼 오늘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박물관으로 들어가볼까요?


입장료는 아주 저렴합니다. 성인은 1,500원, 어린이는 800원이에요.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감귤캐릭터! 감귤인형 모자가 여러개 비치되어 있어서 아이가 요렇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하더라고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겠죠. 박물관 로비가 아주 넓고 쾌적한데요. 2층 천장에 달린 조명도 귤 모양입니다. 너무 예뻐요!



박물관에는 감귤의 역사와 다양한 품종 등을 구경할 수 있게 잘 꾸며져 있었어요. 제주감귤의 옛품종을 보면 그동안 궁금했던 귤의 이름 청귤, 편귤, 병귤 등은 물론 한라봉과 천혜향, 오렌지, 레몬 등 세계 감귤류로 분류되는 과일들의 분류와 역사도 살펴볼 수 있었답니다. 귤 종류 중 '감자'도 있어 아이가 아주 재미있어 했답니다. 또 감귤밭이나 다른 배경 선택 후 진촬영 후 이메일전송, 현상도 가능하게 되어 있더라고요. 기념으로 한장 남겨도 좋을 것 같았어요.


1층 전시실 관람을 마치고 2층으로 올라가면 카페도 있어요. 전망이 좋아서 외부가 훤히 보인답니다. 2층에도 일반 전시관이 있는데요. 저희가 갔을 때는 서예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었고요. 민속유물전시관에는 옛날 제주가옥의 모습과 생활용품, 농기구 등도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 현장학습체험 자료로 아주 좋았습니다.


감귤박물관 오른편에는 아열대식물관이 있는데요. 키큰 아열대식물들과 선인장, 바나나까지 구경할 수 있고 아주 따뜻하기 때문에 겨울에 방문하기 더 좋은곳 같다고 생각했답니다.


이제 오늘의 미션수행장소인 족욕체험장을 찾았습니다. 이곳 1층에서는 피자와 과즐만들기 체험이 가능하구요. 2층은 족욕체험장이에요.


족욕체험은 15~20분 정도 해주면 딱 좋은데요. 저렴하게 3천원에 체험할 수 있답니다.



감귤의 다양한 효능과 족욕방법이 자세하게 적혀있었어요.


멋진 제주의 풍경을 보면서 족욕을 즐길 수 있어요. 멀리는 바다도 보이더라고요. 햇살도 따스하고 너무 편안한 곳이었어요.


아이가 무척 해보고싶어해서 같이 방문한 족욕체험장! 발을 씻은 뒤 뜨거운물을 받으면 직원분께서 감귤 진피가루와 감귤오일을 넣어주신답니다. 골고루 섞은 뒤 모레시계를 뒤집어가며 족욕을 즐기면 되는데요. 족욕을 하니 노곤노곤 온몸이 따끈해지고 참 좋더라고요. 아이도 족욕의 매력에 흠뻑 빠질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워했어요. 여행중에 족욕은 정말 참 좋은 것 같아요. 어르신들과 여행하신다면 일정에 넣어보세요. 정말 좋아하실거예요.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기 좋아 아이와 함께 제주여행을 한다면 추천드리는 감귤박물관과 감귤체험장! 요즘은 소셜커머스 등에서 입장료와 다른 체험을 패키지로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구매하신 뒤 방문하시면 좋겠죠. 다만 체험가능 시간(점심시간 체험불가, 월요일 휴무)은 미리 확인하고 가셔야 해요.


감귤박물관은 꽤 오래된 곳이지만 규모도 아주 크고 깔끔하고 경관도 아주 좋아요. 붐비지 않는 곳이라 천천히 돌아보면서 가족들과 조용하고 여유롭게 체험과 산책도 즐기고 '귤따기체험'도 가능한 곳이라 아이와 함께 방문하면 아주 좋을 장소라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아이와 함께하는 제주여행 가볼만한곳 '감귤박물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