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기름기 투성인 '고기판' 세제없이 세척하는 팁

오늘은 맛있게 고기를 구운 기름기 투성인 '고기판'을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 기름기 없이 깔끔하게 세척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친구집에서 자이글로 생삼겹을 구워먹었습니다. 지글지글 맛있게 구워지고있는 삼겹살~

 

 

자이글에서 구워 먹으니 삼겹살 끝이 꼬들꼬들 씹히는 맛이 있어 참 좋더라구요.

 

맛있게 고기를 구워먹은 뒤, 저 불판과 기름통에 잔뜩한 기름기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기름통에 든 기름이 벌써 굳어가고 있네요. 이걸 먼저 해결해야겠어요. 버려야 할 기름의 양이 많을때는 이렇게 안쓰는 종이컵이나 용기에 붓고 방치했다가 완전히 굳게 되면 용기에서 분리시켜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리시면 간편합니다.

 

다량의 기름을 자주 싱크대 개수대에 버리게 되면 여기저기 기름기가 눌러붙어 배수구를 막히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뜨거운 물을 붓거나 약품을 사용해도 뚫리지 않아 전문가를 불러 도움을 받아야하니 주의하세요.

 

그럼 이제 불판과 기름통에 남아있는 기름기는 어떻게 세척해 주는것이 좋을까요?

 

짜잔!! 오늘의 천연세제가 되어줄 주인공은 바로 부침가루입니다. 친구네 싱크대 안에서 유통기한이 6개월이나 지난 부침가루를 찾아냈답니다. ^^

 

자! 이제 기름 투성인 요 녀석들에게 부침가루를 솔솔 뿌려줍니다.

 

 

부드러운 스펀지나 수세미, 키친타올 등으로 기름기와 섞이도록 살살 문질러주고 한쪽으로 쓸면서 털어내주세요. 전분가루나 밀가루를 사용하셔도 같은 효과를 보실 수 있답니다. 이 가루들에 들어있는 녹말성분은 그물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오염물을 잘 흡착하는 성질이 있답니다.

 

가루를 잘 털어냈다면 이제 뜨거운 물로 뽀드득거리게 잘 헹궈주시면 됩니다.

 

짠~ 이렇게 기름기가 사라졌어요. 물로만 헹궈도 이렇게 깨끗해지다니 참 신기하지요+_+

 

뽀득뽀득 소리가 날 정도로 잘 닦였습니다. 세제를 사용해 세척을 해도 기름기가 남아있어 여러번 설거지를 해줘야하는데 세제없이 부침가루로 기름기도 제거하고 뽀드득거릴 정도로 깨끗한 세척을 할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물절약과 친환경효과에 기름기 제거까지~ 1석 3조입니다.

 

순식간에 깨끗해졌네요! 물기를 닦아서 다음 사용을 위해 또 잘 보관해야겠네요. 이제 기름 투성인 불판이나 후라이팬 등의 주방도구! 세제없이 손쉽게 세척할 수 있으시죠? ^^ 오늘도 반짝이는 멋진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