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아이를 위한 카레덮밥 '토끼섬 카레'

아이를 위한 카레덮밥 '토끼섬 카레'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일 생일을 맞는

아이를 위해 귀여운 토끼 한마리가 있는

닭가슴살이 들어간 카레덮밥을 만들었습니다.


생일날은 주로 외식을 할 예정이라

전날에 아이가 좋아하는 카레를 만들어서

기분 좋게 한끼 먹이고 싶었습니다.




제가 만드는 카레는 재료가 단순합니다.

그리고 닭가슴살도 훈제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카레를 쉽게 자주 만들어 먹어요.


닭고기 카레 재료(4~5인분)

카레 1봉지, 양파1개, 감자2개, 닭가슴살

한조각(150g정도) , 당근 1/2개(생략가능),

물 7~8컵(종이컵기준), 카놀라유 조금

(오늘은 당근이 없어서 뺐답니다)


토끼섬을 만들기 위해 추가되는 재료(1인분)

삶은계란 1개, 검은깨 조금, 어린잎 채소,

마요네즈1T+우유1T, 공기밥, 사과 조금


양파, 감자, 닭가슴살은 작게 깍둑썰기 하고

카레가루는 물을 조금 넣고 풀어줍니다.

마요네즈 1큰술과 우유 1큰술을 섞어줍니다.


공기밥은 섬모양으로 만들어야 하니 밥그릇에

밥을 적당히 채우고 살짝 살짝 눌러주세요.

계란은 사람 수대로 삶아서 준비하고

(귀를 계란으로 하시려면 더 준비하세요.)

검은깨로 눈과 코를 찍어줍니다.


토끼 귀는 계란으로 직접 만드시면 되는데

전 생각처럼 잘 되지않아 사과를 사용했습니다.


자~ 이제 아주 쉬운 카레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카놀라유를 두르고 냄비를 달군 뒤

야채와 닭가슴살을 넣어주고 센불에서 빠르게

양파의 색이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재료를 잘 볶아주었다면 물(7~8컵)을 부어준 뒤

끓기 시작하면 풀어놓았던 카레를 넣어주세요.

보글보글 끓이다가 걸죽해지면 불을 꺼주세요.

중간중간 눌러붙지 않게 저어주셔야 해요!


참 쉽죠? 카레가 해보면 정말 쉽고 편해요.

물론 저처럼 간단하게 넣고 할때 그렇겠죠^^;;


짜짠!!! 토끼섬 카레 만들기 성공! ^^


먼저 아까 밥을 담아놓은 밥그릇을 엎어서

토끼가 올라설 섬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밥위에 어린잎채소를 얹어주시고

위에 토끼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장식을 위해 작은 스푼으로 만들어 놓은

소스를 군데군데 조금씩 떨어뜨려줍니다.

그리고 나서 젓가락으로 위에서부터 주욱

선을 긋듯이 내려오면 하트모양이 나와요.

생크림이 있으시면 생크림을 사용하세요.


카레에 생크림을 많이 넣지만 마요네즈나 우유를

넣어도 매운맛을 잡아주고 부드러운 맛을 냅니다.

그렇지만 생크림보다 유분이 많아서 금방 모양이

흐트러지니 장식으론 생크림이 더 좋은것 같아요.



아이가 감탄을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아이 눈높이에는 토끼같이 보이나봅니다ㅋㅋ

토끼만 따로 사진을 찍고싶다고 얘기하네요.


아쉬움이 큰 오늘의 요리지만 주인공께서

마음에 드신다고 하니 이쯤하렵니다.

자신있게 '토끼'라고 부르겠습니다.


덮밥을 먹고싶다고 해서 토끼님은 잠시

작은 접시로 피신을 보냈습니다.


한쪽부분만 잘 섞어 비벼주었습니다.

이번엔 마요네즈와 우유를 이용해 보았는데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겠죠? ^^


소스덕에 더 부드러운 색이 되었네요.

이제 주인공께서 시식을 하십니다.

두근두근~


신기하게도 편식하는 아이가 기분이 좋으니

어린잎 채소도 거침없이 같이 퍼먹습니다.

(이럴줄 알았다면 양송이버섯도 넣는건데...)


이런걸 '토끼효과'라고 해야겠지요?? ^^;;


와.. 야채까지 모두 뚝딱 해치웠네요.

자기 생일을 기념하려고 예쁘게 장식해

만든거라고 알려주니 절로 신이났는지

아주 맛있게 잘 먹더라구요. 뿌듯하네요!


밥을 먹고나서는 저 귀여운 토끼님을

와구와구 잘근잘근 맛있게 드셨습니다ㅋㅋ

(정말 배부르겠네요!)


반응이 좋으니 덩달아 저도 신이나네요.

사실 간단한 카레일 뿐인데,

토끼 한마리 더 올려서 톡톡히 효과를 봤네요.


오늘 요리는 사실 부산에 있다는 가게에서 파는

메뉴를 부족한 솜씨로 비슷하게 만들어봤습니다.


그럼 이제 내일 생일날엔 어떤 추억을

만들어 주고 어떤 맛있는 음식을 먹일지

행복한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행복한 휴일 보내세요!



-------------------------------------------------

카카오스토리 '브런치스토리' 소식 받아보기

https://story.kakao.com/brunch_sto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