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소풍 도시락에 쏙! '햄버거 김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 오늘은 소풍 도시락 메뉴로 좋은 '햄버거 김밥'을 만들어봤어요!



김밥 속에 햄버거가 들어가 있는 것 같죠?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운데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



   재료 소개   

재료 : 켄터키 후랑크 소시지, 크래미, 상추, 계란, 김밥용 김, 쌀밥, 소금, 참기름, 통깨, 후추



   요리 시작   

① 쌀밥을 적당량 덜고 참기름, 통깨, 소금을 넣어 간을 하고 골고루 섞어준 뒤 식혀주세요.



② 소시지는 끓는 물에 데친 뒤 반으로 잘라주세요. 데치는 대신 팬에 구워주셔도 됩니다.


③ 계란을 깨뜨린 뒤 소금과 후추를 넣고 잘 섞어준 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재료가 많다면 얇게 구워주는 게 좋아요. 구운 계란은 소시지 너비로 잘라줍니다.



④ 잘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한 상추도 소시지 너비로 잘라주고, 크래미도 재료가 많다면 얇게 썰어주시는 게 좋아요. 너비는 좀 넓어도 괜찮지만 소시지와 같은 너비로 잘라주셔도 됩니다.




⑤ 김밥용 김을 반으로 잘라주면 재료 준비 완료!



⑥ 햄버거 모양 속재료를 먼저 만들어줍니다. 김을 깔고 소시지, 상추, 계란, 크래미, 상추, 소시지를 쌓아준 뒤 재료가 잘 포개지도록 잡고 김으로 잘 감싸줍니다. 



⑦ 김에 쌀밥을 고르게 펴준 뒤 그 위에 속재료를 올리고 김밥을 말아주세요. 김 끝에 밥풀을 으깨준 뒤 말아주면 들뜨지 않게 마무리할 수 있어요.



⑧ 참기름을 골고루 김밥 위에 발라주세요.



⑨ 김밥을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아이가 먹는다거나 김밥 크기가 큰 경우라면 얇게 썰어주는 게 좋아요.



⑩ 통깨를 뿌리면 '햄버거 김밥' 완성!



   요리 완성   

모양도 예쁘고 맛도 좋은 '햄버거 김밥'이 완성되었어요! 



여러 개 만들면서 재료 두께를 조절해보세요. 저도 크래미와 계란을 잘라가면서 얇게 두껍게 다 만들어봤는데요. 햄버거 모양이 조금 높아도 괜찮더라구요. 너무 싱겁지만 않으면 맛도 좋고 모양도 예쁘게 만들 수 있는 김밥이랍니다. 지금까지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도시락 메뉴 '햄버거 김밥' 만들기였습니다! 오늘도 힘찬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