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제주도 명물 '꽁치김밥' 솔직 후기

제주에 가면 핫한 메뉴들을 먹으러 다니기에도 바쁘지만 이동하면서 먹거나 전기차 충전을 하면서 간단하게 먹을 때 좋아 김밥을 자주 사들고 다니게 되는데요. 매번 올레시장에 들르면서도 맛보지 못했던 '꽁치김밥'을 이번에는 챙겨보았습니다.



출처 : 코미디 TV

'맛있는 녀석들' <전국 팔도 김밥>편에도 나와 인기를 끌었던 꽁치김밥! 비리다 아니다 말도 많고 '호불호 갈리는 맛'이라는 말도 있는 꽁치김밥을 사러 오전 일찍 서귀포 올레시장으로!




꽁치김밥 사러 갔다 회도 덤으로 구입! 꽁치김밥 가격은 한 줄 3천 원이고, 꽁치김밥 전용 봉투에 김밥만 따로 담아주시더라구요.



처음이니 맛만 보자며 호기심으로 한 줄만 구입!



개봉해보니 정말로 꽁치 한 마리가 고스란히 들어있음!




머리부터 꼬리까지 레알 꽁치... 하하. 이제 시식의 시간!



일단 가운데부터 하나씩 꺼내 맛보기 시작! 통통한 꽁치 살이 가득! 와.. 살코기가 그대로 고소하게 입안에서 사르르 녹더라구요. 제 입엔 느끼하지도 비리지도 않았구요. 친구도 고소하고 맛있다고 하고요.



가시와 내장은 제거하고 싸신 것 같더라고요. 가시 하나 입에 걸리는 것 없이 비린내도 안 나고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맛도 살짝 짭조름하고 아직 따끈해서인지 촉촉하고 맛있더라구요.



머리와 꼬리만 남은 꽁치김밥! 이렇게 맛있게 먹을 줄 알았다면 절대 한 줄만 사진 않았겠죠. 아무튼 처음 맛 본 꽁치김밥은 꽁치 살이 아주 실해서 고소하고 촉촉해 맛있는 걸로! 가격도 저렴하고 생각보다 비주얼도 나쁘지 않았어요. 꽁치와 눈만 마주치지 않으면 될 듯! 꽁치김밥은 다음에도 꼭 사 먹을 생각입니다.^^



※ 제 돈 주고 먹은 후기로, 맛과 평가 모두 개인 의견임을 참고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