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쫄깃함이 살아있는 '납작당면 잡채' 만들기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오늘은 쫄깃한 맛이 좋아 자꾸 먹게 되는 '납작당면 잡채'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소개   

재료(6인분 기준) 납작당면 400g, 양파 1개, 피망 또는 파프리카 작은 것 2개, 당근 1/2개, 맛살 3줄, 어묵 4장, 닭가슴살 100g, 표고버섯 한 줌

재료 볶을 때 : 식용유, 소금, 간장 2T, 매실액 2T, 후춧가루

당면 삶을 때 : 간장 1/2컵, 설탕 1T, 올리고당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1/T, 후춧가루, 물 2컵

(컵은 종이컵 기준, T는 밥 수저 기준)




   요리 시작   

1. 납작당면을 물에 불려줍니다. 최소 30분 이상 1시간 정도 투명 해질 때까지 충분히 불려주는 게 좋아요.




2. 양파, 당근, 피망, 표고버섯(말린 버섯은 물에 불려준 뒤 사용), 어묵은 채 썰고, 닭가슴살과 맛살은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3. 양파, 당근, 피망, 표고버섯, 어묵, 맛살은 기름을 두르고 소금을 약간씩 넣어 볶아주고, 닭가슴살은 간장 2T, 매실액 2T,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볶아줍니다.



4. 냄비에 간장 1/2컵, 올리고당 1T, 설탕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1/2T,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섞어준 뒤 물 2컵을 추가하고 가스불을 켜주세요.



5. 4에 불려놓은 당면을 넣고 양념이 납작당면에 잘 베이고 쫄깃하게 익을 때까지 졸여주세요.



6. 불을 끄고 쫄깃하게 볶아진 납작당면에 미리 볶아놓은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어준 뒤 깨를 뿌려주세요.



7. 다른 용기에 덜 살짝 식혀주면 요리 완성!



   요리 완성   

쫄깃하고 짭짤한 맛이 좋은 '납작당면 잡채'가 완성되었어요. 당면 양에 비해 야채가 많이 들어간 편이라 아삭함과 쫄깃함이 어우러져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당면 자체로도 칼로리가 높고 재료도 모두 볶아내기 때문에 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사용했는데요. 양념을 해 퍽퍽한 맛이 많이 나지 않아 부드럽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이도 아주 잘 먹더라구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반찬으로도 아주 좋아요. 지금까지 쫄깃함이 살아있는 '납작당면 잡채' 만들기였습니다. 멋진 한주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