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육즙 폭발! 소시지 맛있게 굽는 꿀팁

안녕하세요! 브런치예요. 오늘은 소시지를 육즙이 좔좔 흐르는 촉촉한 육즙 폭발 소시지로 만들 수 있는 '소시지 맛있게 굽는 꿀팁'을 소개해요!



마트에서 사 온 소시지예요. 돈육함량이 높아 그냥 구워 먹어도 맛이 아주 좋은편이랍니다. 그런데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꿀팁으로 구워드시면 소시지가 육즙이 팡팡 터지기 때문에 정말 맛있게 변신한답니다! 오늘 필요한 건 소시지! 그리고 바로 이것이 필요한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그 비법은 바로 물! 입니다.^^

팬에 물 1/4컵(머그컵 기준) 정도를 넣고 구울 소시지를 올려준 뒤 가스불을 켜주세요.



불은 센 불로 했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소시지를 굴려가면서 끓이듯이 구워줍니다.



물이 졸아서 모두 없어지면 이제 그냥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만약 돈육함량이 낮은 소시지라면 이때 기름을 살짝 조금만 둘러주세요. 그리고 칼집을 넣고 싶다면 이때 쓱쓱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노릇노릇하게 굽다 보면 소시지가 알아서 터지기 시작해요. 타지 않게 불을 잘 조절하면서 구워주세요.



저는 이렇게  방향으로 쩍쩍 알아서 갈라지기 때문에 따로 칼집을 넣지 않아요.^^;;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육즙이 폭발하면서 지글지글 소시지가 맛있게 구워집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다면 가스 불을 끄면 소시지 굽기 끝!



이렇게 구운 소시지는 겉은 노릇노릇 살짝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팡팡! 폭발해 그 자체로 아주 멋진 안주, 간식, 반찬이 된답니다. 정말 맛있어요! +_+



촉촉하고 맛있는 '육즙 폭발 소시지' 만들기! 어렵지 않죠? 비법은 바로 물!이었어요. 돈육 함량이 높은 맛있는 소시지일수록 이 방법으로 구워드시면 평소보다 훨씬 육즙이 폭발하는 맛있는 소시지를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육즙 폭발! 소시지 맛있게 굽는 꿀팁'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