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다이소 'USB 미니청소기'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어제 다이소에서 미니 청소기를 사 왔는데요. 지저분한 키보드 청소도 하고, 지우개 가루 청소용으로 책상 위에 두고 쓰면 좋을 것 같아 구매했답니다. 오늘은 다이소 'USB 미니 청소기' 사용 후기를 남겨봅니다.



상자를 뜯으니 미니 청소기와 노즐 2개가 들어있네요. 구성이 아주 단출하죠. 제품은 옐로, 그린, 스카이 블루 이렇게 3가지 색상을 판매하고 있어요. 가로 폭은 4.5cm 정도, 길이는 14.5cm, 높이는 가장 높은 곳이 5cm 조금 넘어요. 귀요미 사이즈입니다.



다이소에는 미니 청소기가 두 제품이 있는데요. 이 제품의 전원은 USB 방식인데 반해 무선 제품에는 건전지를 3개 넣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USB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건전지보다 휴대용 배터리를 사용하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서요.



버튼 2개 중 위쪽(왼쪽) 버튼을 누르면 먼지통이 분리됩니다. 아래는 작동 버튼입니다.



먼지통 안에는 얇은 부직포 한 장이 필터로 들어있고 본체에 끼웠다 뺄 수 있어서 먼지를 털어서 사용할 수 있게 해놨네요. 노즐은 2개인데 하나는 솔이 달려있어 브러시 타입, 다른 하나는 조금 더 길이가 길어 칼형 타입이라고 하네요. 노즐의 바닥 쪽은 청소기를 밀면서 안으로 잘 쓸려가도록 V자 모양으로 만들어놨네요. 워낙 작기도 하고 아이들 장난감 만지는 기분이네요.

 


가장 먼저 더러운 키보드를 들고 와서 무작정 브러시로 쓸면서 작동시켜봤습니다. 그런데 손이 너무 많이 가네요. 키보드 칸을 다 돌아다니는 게 브러시가 작으니 쉬운 게 아니었어요.



청소기 안을 보니 먼지를 빨아들이긴 했더라고요. 솔을 바꾸고 키보드 속에 넣고 왔다 갔다 하니 뭉쳐진 먼지들이 빨려 들어가는 걸 볼 수 있었어요.



그래서 일단 키보드를 한번 닦아줬습니다. 겉은 닦고 안쪽은 흡입하는 방법으로 청소하는 게 빠를 것 같아요.



더러움 주의! 윗줄부터 칼형 노즐을 넣고 왔다 갔다 하면 속에서 먼지들이 빨려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키보드를 세워놓고 위칸부터 서서히 내려오면서 해주면 깔끔하게 될 것 같네요.



먼지통을 확인해보니 먼지가 잘 모여들고 있었어요. 키보드 청소는 물티슈로 한번 닦고 청소기로 키보드 안쪽에 깊숙이 들어찬 먼지를 사이사이 노즐로 흡입해준 뒤 물티슈로 한번 더 닦아 마무리해주면 되겠더라고요. 생각보다 키보드 안이 더러워서 깜짝 놀랐습니다. ㅠㅠ



흙과 지우개 가루도 잘 흡입이 되는지 한번 확인해봤어요. 생각보다 아주 잘됩니다. 지우개 청소용으로는 합격이었어요!



이번에는 화분에 사용하고 있는 흙을 조금 더 붓고 안에 든 덩어리들도 잘 흡입을 하는지 성능을 살펴보았습니다. 동영상으로 확인해보시겠어요?



노즐 모양 때문에 천천히 왔다 갔다 해서 살짝 어색한 감이 있었지만, 해보니 생각보다 흡입이 꽤 잘 되더라고요. 틈새가 아닌 경우에는 브러시형 노즐로 쓸면서 청소해주는 게 더 좋을 것 같네요.



정말 오랜만에 키보드 청소를 했네요. 청소기 흡입 후 보니 먼지 없는 키보드의 검은 바닥을 본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이 상태에서 물티슈로 한번 더 닦아주니 키보드도 깔끔해졌어요. 키보드 청소는 물티슈로 더 닦아줘야 해서 반만 합격을 주겠지만 구석구석의 먼지를 잘 흡입하는 건 인정!



사용 소감을 정리해보자면,


이 제품의 장점은 전원이 휴대용 배터리에 USB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노즐이 좁은 틈에 잘 들어가 구석에 숨어있는 먼지를 쓸어와 흡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미세한 먼지는 어렵지만 뭉쳐진 먼지, 덩어리 등을 잘 흡입합니다. 크기가 작고 간단하게 만들어진 제품이지만 흙도 잘 흡입하고 성능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손대지 않고 먼지만 쏙 줍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단점은 노즐이 키보드 한 칸 길이보다 조금 크기 때문에 키보드 청소할 때 가로로는 자유롭게 왔다 갔다 하며 청소할 수 있지만 세로로 먼지를 빨아들이기 위해서는 키보드 사이사이로 쏙쏙 넣었다 뺐다를 여러 번 해야 했던 점이 조금 불편했어요. 또 필터가 너무 얇은 부직포라 먼지를 털어줄 때 조심해야 할 것 같고요. 동영상에서 보이듯 모터 소리가 작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여럿이 있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부끄러울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노즐이 작아서 자동차 실내 구석에 있는 먼지에도 사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저는 책상 위를 비질(미니 빗자루)하는 게 무척 싫었는데 지우개 가루 청소를 이걸로 하게 되어 맘에 듭니다. 책상 위에 떨어진 가루도 잘 빨아들이고, 화장품 서랍 안, 손이 닿지 않는 연필꽂이 속을 청소할 때도 좋더라구요. 자꾸 해보고 싶어서 먼지 있는 곳을 찾게 된다는 게 함정! 지금까지 다이소 'USB 미니 청소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오늘도 힘찬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