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방울토마토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라이코펜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항산화 효과도 있는 슈퍼푸드라 자주 사다 먹는 방울토마토! 오늘은 '방울토마토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을 소개할게요!



세척을 위해 필요한 재료는 두 가지인데요.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사용하겠습니다.


먼저 세척할 방울토마토를 준비합니다.


그 위에 베이킹소다를 솔솔 뿌려주세요.


손으로 여기저기 베이킹소다를 방울토마토에 묻혀주면서 버무리듯 조물조물해주세요. 이렇게 가루 종류를 과일에 묻혀주면 오염물질을 흡착시켜줍니다. 베이킹소다는 과일 세척할 때 정말 참 좋은 것 같아요.


방울토마토가 살짝 잠길만큼 물을 채워요.



손으로 살살 저어 물과 잘 섞어줍니다.


물속에서 방울토마토를 문지르면서 꼭지를 하나씩 제거해주세요.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따서 보관해야 싱싱함이 더 오래간다고 해요.


토마토를 물에 잠시 담가놨을 뿐인데 터진 것 하나 없이 이렇게 노란 물이 나오는 것 보이시죠? 저도 이렇게 된 걸 보고 난 후부터는 세척에 신경을 쓰고 있어요. 요즘은 농약뿐 아니라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각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세척을 깨끗하게 잘 해야겠더라고요.


만져보면 뽀득뽀득거립니다. 물을 받으면 꼭지가 둥둥 뜨기 때문에 쉽게 건져낼 수 있어요. 흐르는 물에 한번 더 헹궈주세요.


요렇게만 해도 엄청 깨끗해진 느낌인데요. 전 식초물에 한번 더 담궈줄 거예요.



방울토마토가 잠길만큼 물을 채운 뒤 식초를 여러 방울 떨어뜨리고 10분 이상 방치해주세요.


그리고 물로 한번 헹궈주면 세척 끝!


탱글탱글 귀여운 방울토마토! 아주 깨끗하게 세척이 되었네요.


더 먹음직스러워진 방울토마토! 채반에 놓았다가 먹으면 됩니다. 물기를 빠르게 제거하고 싶다면 키친타월로 닦아주면 되겠죠?


친한 언니가 집에 환자가 있어 건강에 유독 신경을 많이 쓰시는데요. 방울토마토는 빠지지 않게 사다 두고 드신다고 해요. 저도 자극받아 간식이나 디저트로 방울토마토를 자주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다시 한번 세척법 정리하기!  베이킹소다를 뿌린 뒤 조물조물하다가 물을 채워주고 문지르면서 꼭지를 따주고 헹군 다음, 식초물에 잠깐 담갔다가 씻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겨울에도 자주 챙겨 먹으면 좋은 방울토마토! 이제 깨끗하게 세척해 더 맛있고 건강하게 드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방울토마토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