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냉장고 손때와 찌든 얼룩 초간단 제거법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온 가족이 매일 열고 닫으며 함께 사용하고 있는 냉장고! 그래서 냉장고는 손때도 타고 얼룩이 생겨 지저분해지기 쉬운데요. 바쁜 일상에 미루다 보면 자칫 더러워진 냉장고를 보고 깜짝 놀랄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냉장고 손때와 찌든 얼룩 초간단 제거법'을 소개할게요!




여기저기 때가 타서 더러움이 가득한 냉장고!


먼지도 쌓이고 얼룩의 상태가 좀 심각했어요!


홈바나 손잡이 등 손이 닿는 곳에는 어김없이 손때가 잔뜩 끼어있었어요.


구석구석 더러움이 가득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깨끗하게 세균까지 잡을 수 있는 청소법을 소개할게요.



오늘 냉장고 청소를 도와줄 재료는 치약, 물티슈, 마른 헝겊입니다. 걸레나 헝겊에 치약을 발라서 사용하셔도 좋지만 오늘 닦는 냉장고는 먼지가 너무 많아 물티슈를 사용하겠습니다.


물티슈를 몇 장 겹쳐놓고 치약을 조금씩 짜 가면서 냉장고 여기저기에 바르면서 닦아줄게요.


물티슈가 지나가면서 때가 닦이기 시작합니다. 얼룩이 심한 곳은 한 번에 지워지지 않으니 일단 치약을 바르고 잠시 두셨다가 새 물티슈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먼지가 아주 많다면 물티슈로 닦고 시작하는 방법도 있는데 사실 오래된 먼지는 물티슈로도 바로 쉽게 닦이지 않아요. 치약을 바르면서 문지르면 더 쉽게 닦입니다. 



닦은 곳과 닦지 않은 곳의 경계가 확연하네요.


손잡이에도 치약 마사지를 해둡니다. 얇은 손잡이가 전체적으로 길게 있는터라 사이사이 닦을 곳이 많네요.


손이 닿지 않는 곳과 틈새는 물티슈에 치약을 바른 뒤 이쑤시개를 넣어 닦아주세요.


구석구석 살펴보면 닦을 곳이 많습니다. 홈바도 손잡이도 없는 냉장고는 금세 닦을 수 있을 것 같네ㅠㅠ 닦기 전(오른쪽)과 후(왼쪽)는 천지차이이니 어서 서둘러 닦아야겠습니다.


닦다 보면 안쪽까지 열게 되는데 여기저기 아주 얼룩이 많은 걸 알 수 있어요. 이렇게 얼룩이 많지 않도록 평소에 자주 닦는 게 좋겠죠~ㅠㅠ


혹시 얼룩이 심해서 맨손으로 닦기 힘들다면 물티슈 속에 이쑤시개를 넣고 밀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힘을 덜 들이면서 쉽게 얼룩을 닦을 수 있답니다.


이제 깨끗한 물티슈로 전체적으로 한 번씩 더 닦아 치약 범벅을 없애줍니다.


마른 헝겊으로 깨끗하게 닦아 마무리해주세요!


손잡이는 물론 냉장고 표면도 반짝반짝 윤기가 나게 닦였습니다. 



먼지가 많아 물티슈가 많이 들었네요. 치약은 생각보다 조금 들었구요. 이쑤시개는 틈새 닦을 때 아주 유용하게 썼어요.


짜잔! 냉장고가 너무 깨끗해졌습니다.



음료가 흘러 덕지덕지 말라붙어있어 더러웠던 홈바 틈과 도어안쪽까지 아주 깨끗해졌습니다.


이제 깨끗한 상태를 잘 유지하는 게 중요해요. 자주 닦아주면 대청소가 따로 필요 없겠죠!



청소 전과 후~ 차이가 확 느껴지네요!


윤기 나게 닦인 냉장고를 보니 기분까지 상쾌해졌습니다. 세균까지 박멸할 수 있는 꿀팁이니 꼭 해보세요! 지금까지 '냉장고 손때와 찌든 얼룩 초간단 제거법'이었습니다. 매일 가족 모두가 열고 닫는 냉장고~ 이제 치약으로 더 깨끗하고 깔끔하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