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엄마표 계란듬뿍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오늘은 냉장고에 있는 간단한 재료로 '계란듬뿍 샌드위치'를 만들었는데요. 계란과 피클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는데 맛이 아주 좋답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만들어보실까요? ^^


오늘의 재료 : 식빵 10장, 계란 4개, 사과 1/2개, 피클 3~4스푼마요네즈 4스푼, 허니머스타드 2스푼(밥숟가락 기준), 후추, 소금


포크 두개를 가로 세로 방향으로 누르면서 삶은계란을 으깨준 뒤, 후추와 소금을 조금 뿌려주세요. 너무 잘게 으깨는 것보다는 씹는 맛이 느껴지도록 적당히 으깨주는게 좋아요.


직접 만들어놓은 야채피클을 조금 꺼내 다져주었습니다. 제가 만든 피클에는 오이, 파프리카, 양파, 양배추가 들어있답니다. 새콤하고 아삭해서 아주 맛있어요^^ 피자먹고 남은 오이피클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사과 반쪽을 채썰고 피클과 같은 크기로 다져주세요. 아삭아삭한 맛을 더해줘요.



으깬 계란위에 피클, 사과를 넣고 밥숟가락 기준으로 마요네즈 4스푼, 허니머스터드 2스푼을 넣어주세요. 달콤한 맛을 원하시면 꿀을 한스푼 넣어주셔도 좋아요. 싱겁다면 소금 추가!


포크를 이용해 잘 섞어주면 샌드위치소 완성!


식빵을 깔고 샌드위치 소를 직접 올려주세요. 식빵으로 덮고 소를 한번 더 올린 뒤 한장을 더 덮어 3장 샌드위치 2인분을 만들었어요.


계란, 피클, 사과와 소스가 잘 버무러져 새콤달콤 고소하고 맛있는 계란샌드위치가 완성!



촉촉하고 아주 맛있습니다. 먹음직스럽죠?


빵에 바로 올리고 포개기만 하면 되니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밖에서 사먹는 계란샌드위치보다 두툼하게 속을 채워 만들어 먹으니 아주 든든하고 요긴한 간식이 되네요.


남은 식빵 4장에는 소를 더 두껍게 올려주고 2장 샌드위치 2인분을 더 만들었어요.


냉장고를 털어 만든 엄마표 '계란듬뿍 샌드위치'! 만들기도 쉽지만 두툼하고 고소한게 정말 맛있어요! 계란과 피클만 있으면 뚝딱 만들 수 있는데 오늘은 사과를 넣어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추가! 재료도 간단하고 맛도 좋으니 한번 만들어보세요! 피자 먹고 남은 피클, 치킨 먹고 남은 허니머스터드 소스! 요렇게 활용하시면 좋겠죠?^^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