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삶은 계란 껍질 쉽게 까는 방법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계란은 잘 삶아졌는데 껍질이 잘 까지지 않거나 까기 귀찮을 때 많으시죠? 오늘은 삶은 계란 껍질 쉽게 까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작은 플라스틱 통에 물을 조금 넣은 뒤 삶은 계란을 넣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위아래로 5~6번 정도 흔들어 물과 함께 계란이 통 안에서 트위스트를 추게 해줍니다. (너무 세게 흔들면 계란이 쪼개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럼 쉐킷 쉐킷!


짜잔! 3~4번 정도 흔들었을 때 껍질이 반이상 벗겨지고 더 흔들면서 완전 분리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기하죠~ 이제 뚜껑을 열어볼까요?




계란을 꺼내 확인해보니 껍질이 아주 깔끔하게 잘 까졌습니다. 손으로 까기 귀찮을 때도 많고 까면서 갈라지거나 분리되기도 하는데 이렇게 통에 넣고 흔드니 참 편하네요.


여러 개를 한꺼번에 하는 것보다 조금씩 나누어 하는 게 좋구요. 크기가 큰 통보다는 작은 통이 더 잘 되더라구요. 단 계란이 물과 함께 움직일 수 있는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또 껍질이 분리된 뒤에도 무리하게 흔들게 되면 껍질이 부드러운 삶은 계란 흰자에 박힐 수 있어요. 투명한 통을 사용해 눈으로 확인하시면서 흔들다가 껍질과 계란이 분리되면 멈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계란 껍질 쉽게 까실 수 있겠죠? 맛있는 계란~ 예쁘게 찌고 쉽게 까서 야무지게 먹어보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