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한입에 쏙! 가을 자두 '추희' 초간단 손질법

새콤달콤 맛있는 여름 과일 자두! 여름 내내 자두를 아주 맛있게 먹었는데요~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에는 큼직하고 아삭해 최고로 달고 맛있는 가을 자두 '추희'가 있답니다! 저번 주부터 추희가 막 나오기 시작했더라구요. 식감도 좋고 새콤달콤하고 너무나도 맛있는 가을 자두 추희! 그럼 지금부터 [한입에 쏙! 가을 자두 '추희' 초간단 손질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자두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잘 문지른 뒤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자두를 반으로 씨가 닿을 때까지 잘라준 뒤 한 바퀴 빙 돌려주면서 칼집을 냅니다.


반 바퀴 돌려 십자 모양이 되도록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한입에 쏙 먹을 수 있게 자르려면 십자 사이에 십자를 하나 더 만들어주어야 해요. 총 네 번 잘라 8등분을 해줍니다.



이제 자두의 중간 부분을 가로로 한번 더 자른 뒤 위아래를 한 손씩 잡고 살짝 돌려주세요.


짜잔! 위쪽이 깔끔하게 분리가 되었네요!


남은 조각도 손으로 잡고 돌려주면 반절이 쉽게 분리가 됩니다.


이제 남은 조각들을 하나씩 씨에서 분리하거나, 씨를 손으로 쏙 빼주면 됩니다.



그 큰 왕자두가 한입에 쏙~ 먹기 좋게 16조각으로 나눠지면 손질 끝!


단단한 과육을 자랑하는 새콤달콤 맛있는 추희! 


이렇게 손질해주면 아이들도 한입에 쏙 넣고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갈수록 짧게 느껴지는 가을이지만 달콤한 가을 과일 '추희'를 맛볼 수 있어 흐뭇합니다. 가을 자두 '추희'는 변비와 빈혈, 피부미용, 안구건조증에도 좋다고 해요! 요 때 아니면 먹기 힘드니 열심히 사다 먹으렵니다. 지금까지 [한입에 쏙! 가을 자두 '추희' 초간단 손질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