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초간단 요리! 고소하고 짭짤한 '삼겹살 야채볶음'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하는 가장 쉬운 초간단 요리! '삼겹살 야채볶음'을 소개합니다. 아이가 아주 즐겨먹는 메뉴라 삼겹살만 있다면 아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랍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삼겹살 긴것 2장, 감자 2개, 큼직한 양파 1개를 사용했구요. 여기에 후추와 소금만 조금씩 추가했습니다. 버섯 종류와 얇게 저민 마늘을 넣으면 맛과 향이 아주 좋은 요리가 되니 참고하세요.



삼겹살은 구우면서 잘라주면 되는데요. 감자는 5mm~1cm 두께로 잘라주시고 양파는 채 썰어주세요. 프라이팬에 감자와 양파를 깔고 삼겹살을 올려 마구 구워주시면 됩니다.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삼겹살에서 금세 지방이 녹아 나와 감자와 양파를 지글지글 맛있게 구워준답니다.


고기를 한입 크기로 자르면서 프라이팬을 흔들어주며 타지 않게 굽다가 소금과 후추를 조금씩 뿌려 간을 해줍니다.


팬을 흔들어주면서 눌어붙지 않게 센 불에서 빠르게 굽다 보면 삼겹살 겉이 바삭바삭하고 맛있게 구워집니다. 어느정도 구워졌다면 불을 조금 줄여 중 불에서 굽다가 가장 늦게 익는 감자가 잘 익었다면 불을 끕니다.


감자와 양파가 번들번들 삼겹살 기름에 잘 구워졌습니다. 삼겹살도 좀 센 불에서 빠르게 볶았기 때문에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통깨와 검은깨를 조금씩 톡톡 뿌려줍니다.



사진을 찍는 동안 아이가 손으로 마구 집어가서 먹네요. 양이 급속히 줄었습니다^^;;;;


감자가 아주 겉은 바삭하고 속은 포근포근하게 잘 익었는데 고소하고 아주 맛있어서 자꾸 집어먹게 됩니다. 양파에서도 들큰한 맛이 배어나와 삼겹살과 같이 먹으면 촉촉하고 맛있습니다.


큰 재료가 필요치 않고 팬에서 굽기만 하면 되어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데 맛도 아주 좋답니다! 소금과 후추를 넣었을 뿐인데 비린내도 나지 않고요. 다른 양념장 없이 짭짤한 맛을 즐기면서 먹을 수 있는 초간단 요리랍니다. 삼겹살 야채볶음 한번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아이들이 정말 잘 먹는 초간단 요리! '삼겹살 야채볶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