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자동차에 묻은 새똥 초간단 제거법

어느 날 나무 밑에 주차를 해 놓았더니 이렇게 큰 새똥이 있었습니다.ㅠㅠ 그렇지 않아도 미세먼지도 심하고 차가 엉망이라 세차를 하려고 했다지만 새똥은 언제나 반갑지 않은 손님이죠! 게다가 날씨가 더워서 아주 제대로 눌어붙어 있었습니다. 바로 세차를 할 수 없는 상황인데 어쩌죠?



덩어리 진 딱딱한 새똥을 휴지나 물티슈로 그냥 닦게 되면 차체에 흠집이 생길 수 있어요. 새는 먹이를 먹을 때 흙도 같이 먹기 때문에 새똥에 흙이 들어 있는데 이것도 흠집의 한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억지로 닦아보려 해도 쉽게 닦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고 쉽게 새똥을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오늘의 준비물은 식초물티슈입니다.


물티슈를 3~4장 뜯어서 잡기 좋은 크기로 접고 식초를 여러 방울 뿌려서 적셔줍니다.


새똥 위치에 물티슈를 올려 살짝 눌러요.



식초를 묻힌 물티슈를 올려놓으니 요렇게 새똥이 녹습니다. 그런 다음 살살 이동하면 쉽게 밀리면서 닦여요.


정말 쉽게 힘들이지 않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새똥도 산성이고 식초도 강산성이기에 차체에 오래 두면 좋지 않아요. 그래서 식초를 차에 직접 바르지 않고 물티슈에 뿌린 다음 빠르게 새똥을 제거한 후, 물티슈를 몇 장 더 뽑아 잔여물이 남지 않게 닦아주는게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새똥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급한 대로 잠시 볼 일을 본 뒤 얼른 세차를 하러 갔습니다.


차체에 붙어 떨어지지 않는 시멘트 자국, 차 유리에 생긴 얼룩도 식초를 사용하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이제 새똥이 있는데 바로 세차하기가 여의치 않다면 식초와 물티슈로 쉽고 빠르게 제거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