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일회용 컵 캐리어로 2배 넓은 신발장 만들기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이제 샌들 같은 여름 신발들을 풀어야 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신발장 맨 윗 칸에 잔뜩 겹쳐놓은 신발들을 차곡차곡 정리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해 봤어요.


제가 '페트병으로 깔끔한 신발장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음료 테이크아웃 시 사용하면 편리한 '일회용 컵 캐리어'를 활용해 신발장을 더 넓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회용 캐리어를 모아 여러 개 준비합니다.


캐리어를 옆으로 돌려 위칸과 아래칸에 신발을 한쪽씩 넣어줍니다. 신발끼리 닿지 않도록 캐리어가 분리를 해줘 신발정리대로 유용하게 쓰입니다. 신발장의 공간이 좁을 경우 신발끼리 포개 놓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아주 좋은 방법이죠.


캐리어엔 이렇게 홈이 있어 두 개를 서로 엮어주면 최대 4잔의 음료를 한꺼번에 담을 수 있는데요.


두 개씩 엮어 여러 개를 준비합니다. 한 개씩 넣을 때 보다 중심도 잘 잡히고 튼튼해요. 이제 이 곳에 신발을 넣어주세요.



캐리어를 눕혀서 위아래에 넣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세워놓고 신발을 꽂아서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신발장의 높이가 조금 더 높을 때 가능하니 상황에 따라 맞는 방식을 사용하세요.


오늘은 이 두 칸을 캐리어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신발장 맨 위칸에서 꺼낸 신발들과 같이 요렇게 신발을 끼워서 차곡차곡 정리를 해봅니다.


운동화와 샌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더 많은 신발들을 차곡차곡 정리할 수 있어 좋네요!



아래 칸을 정리하다 보니 빠지는 신발이 있어 윗 칸도 넣고 빼고 약간 정리를 하게 되었어요.


신발장 높이가 낮아 눕혀놓은 어그 사이에도 캐리어를 끼워주니 좋네요. 맨 위칸에서 신발을 모두 꺼내 아래칸에 정리했더니 빈 공간이 한 칸 새로 생겨서 또 다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짜잔! 캐리어로 정리하기 전과 후를 보니 정말 두배로 넓은 신발장이 되었네요! 신발정리대가 워낙 많이 필요하다보니 부담스러워서 구입을 하지는 못하고 페트병과 캐리어로 신발장을 정리했습니다. 어떠세요? 이 아래칸에는 등산화와 굽이 높은 운동화가 있는데요. 요건 정리가 어려워서 그냥 두었습니다. 캐리어가 종이 재질이지만 힘이 있기 때문에 발목 길이가 높거나 통굽 신발을 제외하고는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네요.


음료를 테이크 아웃할 때 캐리어를 종종 사용하게 되는데 한번 쓰고 버리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들죠. 저처럼 한편에 모아 두었다가 이렇게 신발장 정리에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캐리어를 이용해 2배 넓은 신발장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오늘도 알찬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