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조리

휴일엔 쉬운 요리! 매콤 바삭 '비빔면만두'

안녕하세요! 브런치입니다^^ 휴일에 배는 고픈데 대충 때우고싶거나 외식이 귀찮다면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해 드시나요? 휴일에는 만사가 귀찮으니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요리가 딱일 것 같은데요. 그런 간단한 요리! 한번 만들어볼까요?



먼저 냉동 만두를 구워주세요. 해동시켰다가 구우면 좋아요. 그러나 냉동만두를 바로 구워야 한다면 백선생의 '만두 쉽게 굽는 방법'을 따라해보세요. 팬에 기름을 두른 뒤 냉동 만두를 올려 한 면을 살짝 구워준 다음, 물(종이컵 1/2 정도)을 과감하게 부어주고 뚜껑을 재빨리 닫아줍니다. 물이 보글보글 끓어서 다 없어지게 되면 완성! 노릇노릇하면서도 팬에 닿지 않은 부분은 촉촉하고 맛있는 군만두가 완성됩니다. 해동하지 않고도 만두를 맛있게 굽는 좋은 방법이니 참고하세요.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살짝 제거한 후 준비해요.


군만두를 구우면서 시중에 파는 비빔면을 개봉해 면을 삶아줍니다. 그리고 들어있는 소스를 넣고 비비면 끝이죠! 집에 야채가 있다면 투하! 저는 오이만 살짝 썰어 같이 비벼주었습니다. 시중의 비빔면엔 양념이 부족하지 않게 들어있어서 콩나물이나 새싹 같은 야채를 조금 추가해도 됩니다.



큰 접시에 비빔면을 담고 군만두를 둘러줍니다.


이제 군만두 위에 비빔면을 올리거나 돌돌 말아서 같이 먹으면 매콤달콤 바삭바삭한 '비빔면만두'를 즐길 수 있어요. 휴일엔 쉬운 요리로 귀차니즘을 날려보세요! 저처럼 '비빔면만두'로 한 끼 해결하시고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